삼성전자, 국내 '애플페이' 공습 막는다...'삼성페이X네이버페이'로 초강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20 16:10:1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국내 간편결제 시장 최강자인 삼성전자가 내달 '애플페이' 공세에 맞서 네이버페이의 네이버파이낸셜과 손잡는다.

 

▲ 네이버파이낸셜 박상진 대표(왼쪽)와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팀장 한지니 부사장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네이버파이낸셜과 20일 경기 성남시 네이버 1784 사옥에서 모바일 결제 경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결제와 월렛(Wallet) 부문에서 협업을 시작하고, 향후 사용자들의 편리한 디지털 라이프를 위해 지속 협력하기로 했다.

앞으로 삼성페이 사용자는 55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네이버페이 온라인 주문형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를 통한 간편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페이 사용자도 삼성페이로 결제가 가능한 전국의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의 마그네틱 보안 전송(MST) 결제 방식을 통해 네이버페이의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해진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으로 각각의 서비스가 시행될 수 있도록 협력을 빠르게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애플이 현대카드와 내달 서비스를 시작하는 '애플페이'를 견제하기 위한 포석으로 해석된다.

국내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애플의 아이폰보다 강력한 기능으로 삼성페이의 오프라인 결제 기능을 꼽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도 애플페이 도입이 본격화되면 아이폰 사용자들의 저변이 크게 확대돼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의 이탈이 늘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삼성전자와의 협력으로 3150만 명에 달하는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이 삼성페이를 통해 전국 대부분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편리한 사용성과 혜택을 온라인과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새로운 디지털라이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지니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팀장(부사장)은 "네이버페이와의 협업을 통해 삼성페이 사용자들은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에서도 편리한 모바일 결제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양사 간 협력을 통해 모바일 결제 생태계 확대와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