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제16회 신한음악상 시상식 열어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8-20 14:57:25
  • -
  • +
  • 인쇄
만 19세 이하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 발굴
청소년 음악가 총 400만원 장학금 일시 지급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9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신한아트홀에서 제16회 신한음악상 시상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19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신한아트홀에서 제16회 신한음악상 시상식을 열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음악상은를 발굴하고 음악적 성장을 지원하는 국내 금융권 최초 클래식 콩쿠르로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성악 총 4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16회째를 맞은 신한음악상에는 150여명의 지원자들이 참여했고 총 6명의 음악가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피아노 이원종(서울예고 3년), 바이올린 정연우(서울예고 3년), 첼로 원민(한예종 1년), 성악 임유택(서울예고 3년)이 본상을 수상했고 피아노 이정우(홈스쿨링 고1), 바이올린 권하나(서울예고 2년)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신한은행은 본상 수상자에게 매년 400만원씩 총 16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총 400만원의 장학금을 일시 지급한다.

 

수상자들은 2025년 8월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되는 'S-Classic Week' 행사에서 역대 신한음악상 수상자들과 함께 공연에 참여할 예정이며 발달장애연주자들과 함께하는 'With Concert'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한 수상자들에게는 부가적인 혜택으로 해외 유명 음악학교 마스터클래스, 독주회 및 무대연습 관련 신한아트홀 대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는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신한음악상 수상자들이 해외 유명 콩쿠르에 도전하며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는 소식을 들으면 큰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게 된다"며 "큰 감동과 울림을 선사하는 아름다운 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2019년부터 음악을 전공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신한아트홀을 무료로 대관해주는 '신한라이브클래식'을 통해 음악가로서의 성장을 위한 독주회 개최를 돕고 있으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 차명상과 소리명상 특강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웰니스건강대학 요가명상학과가 지난 11일 서울사이버대학교 A동 501호에서 2025년도 하반기 명상 특강 ‘차명상과 소리명상, 그리고 자애의 호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명상 특강은 서울사이버대 재학생 및 입학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울사이버대 요가명상학과 이민영 학과장의 사회로 진행,

2

프리메라, '비타티놀 인텐스 바운시 리프트 마스크 크림'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프리메라가 신제품 '비타티놀 인텐스 바운시 리프트 마스크 크림(이하 비타티놀 마스크 크림)'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비타티놀 마스크 크림의 주요 성분인 비타티놀은 안티에이징 대표 성분인 '레티놀'과 '비타민 C'를 조합했다. 아모레퍼시픽 최초로 '마스크 인 크림(MASK-IN

3

유니클로, 대전 지역 양육 시설 아동 대상 ‘쇼핑 이벤트’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유니클로가 오는 12월까지 대전 지역 전 유니클로 매장에서 지역 양육시설 아동을 위한 의류 쇼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유니클로는 본 캠페인을 통해 대전 지역 내 총 11곳의 양육시설 아동 270여 명을 대상으로 약 4000만 원 상당의 의류를 기부할 계획이다. 쇼핑 이벤트에 초대된 아동은 각각 15만 원 상당의 상품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