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견본주택 개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08 15:06:10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대우건설이 오는 9일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지하 3층~지상 47층 7개 동, 전용 59~84m² 총 1380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59m²A 64가구 ▲59m²B 86가구 ▲59㎡C 334가구 ▲75㎡ 312가구 ▲84㎡A 517가구 ▲84㎡B 67가구다.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3㎡당 평균 분양가는 1099만 원이다.
 

▲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조감도 [대우건설 제공]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작년에 분양한 1차 1400가구의 후속단지이며 향후 2780세대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으로 대단지를 구성하게 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김해시는 얼마 남지 않은 비규제 지역임에 따라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롭다. 청약 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세대주 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으며 가점제의 비중도 40%로 낮다. 또 전매제한이 없고 취득세와 재산세, 양도세 등 부동산 관련 세금에 대한 부담도 크게 덜 수 있다.

인접한 부산시 대부분과 창원시는 현재 규제지역으로 지정돼 있어 이에 따른 반사이익 효과도 누릴 수 있는 만큼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평지에 들어서는 평세권 아파트다. 김해, 부산은 전 지역에 산지분포가 많고 완만한 경사면보다 급경사면을 갖춘 곳이 많아 평지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편이다. 평지의 경우 차량 이동이 편리하고 일조권과 조망권 확보에도 유리하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최고층수 47층의 초고층 스카이라인을 갖춰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한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되었으며 3bay와 4bay 구조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자연이 살아 숨쉬는 아파트, 바람이 머물다 가는 쉼이 있는 아파트’라는 조경 컨셉으로 자연친화적인 설계를 선보인다. 단지 중앙에 펼쳐진 대형 광장인 ‘그린필드’에는 산책과 다채로운 이벤트,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한다.

전체 지하주차장 구성으로 지상층은 공원화하고 지상에는 다양한 테마 놀이터와 주민 운동시설을 배치할 계획이다. 피트니스클럽, G/X(Group Exercise, 단체운동)클럽, 골프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그리너리카페,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연령대에 적합한 주민편의시설도 갖출 계획이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에는 대우건설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파이브 존 클린 에어시스템(Five Zones Clean Air System)’도 도입된다.

이 시스템은 단지입구, 지하주차장, 동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내부 등 5개의 구역(Zone)으로 나눠 구역별로 미세먼지 오염도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청정 시스템이다.
 

▲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5ZCS 설명도 [대우건설 제공]

 

에너지 절감과 철벽 보안을 위한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해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통해 공동현관 자동문을 열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또한,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센서식 절수기 싱크수전, 절수형 양변기 등의 친환경 그린시스템 뿐만 아니라 지하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설비 등도 갖춰질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도 선보인다.

푸르지오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와 구글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손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조명환기‧난방‧가스밸브 제어부터 엘리베이터 호출, 에너지‧관리비 조회, 생활 불편 신고, 커뮤니티 공지사항 조회 등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음성 인식 스피커를 통한 사물인터넷(IoT) 가전기기 제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 푸르지오 스마트홈 [대우건설 제공]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주변에 동김해 개발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주거환경 및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인근에는 신어천 하천정비 복합사업, 활천동체육관 건립공사, 동김해 IC와 식만 JCT 간 광역도로 건설사업 등의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부산신항~김해 고속도로 신설사업 역시 오는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주경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지난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1차의 분위기를 이어 벌써부터 많은 분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상황”이라며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김해지역 내 희소성을 갖춘 평세권 아파트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부산, 창원을 포함한 수도권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4년 7월이며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김해시 안동 360-42에 마련된다. 온라인 견본주택을 통해 사전 예약하여 방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윌미디어, 글로벌 숏폼 '혼검:헌터스' 촬영 성료...'꿈에서 자유로' 본격 제작 돌입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아이윌미디어 제작 글로벌 숏폼 드라마 ‘혼검:헌터스’가 지난 9월 말 촬영을 마쳤다. ‘혼검:헌터스’는 유튜버 강무가 여검객 아라치의 혼과 만나 현대 사회에 출몰한 귀물들을 퇴치하는 판타지 액션물이다. 극중 김진환은 ‘강무’ 역을 맡아 첫 주연임에도 깊은 몰입과 섬세한 연기로 제작진의 호평을 받았다. 안재모는 욕망의 메인 빌런으로

2

CJ온스타일, 협력사 지원 AI 데이터 플랫폼 본격 가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이 협력사 지원을 위한 인공지능(AI)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낸다. CJ온스타일은 협력사 전용 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본격 가동하며, AI 데이터 분석 등 협력사의 데이터 기반 성장을 지원하는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AI가 매출 데이터뿐 아니라 고객의 소리(VOC)와 리뷰를 정밀 분

3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DF2 사업 접는다..."적자 확대 따른 결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라면세점에 이어 신세계면세점도 인천공항에서 일부 철수 카드를 꺼내들었다. 신세계는 30일 신세계디에프가 이사회를 열어 신세계면세점의 인천공항 면세점 DF2(화장품·향수·주류·담배)권역에 대한 영업을 정지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세계면세점은 “고환율, 경기 둔화, 주 고객의 구매력 감소 및 소비 패턴의 변화 등 면세 시장에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