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15:46:39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의 모습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에 힘써왔다. 그는 “진정한 아름다움은 겉모습을 넘어 자신감을 되찾고 존엄을 지키는 데 있다”며 “색은 마음을 치유하는 언어이자 돌봄 현장에서도 큰 힘을 발휘한다”고 말했다.

 

▲ 색으로 존엄을 디자인하다 _ 이세령 대표

 

이번 협력으로 컬러플레이스는 케어 인력(K-가디언즈)과 돌봄 대상자 모두가 품격을 유지할 수 있는 이미지 전략을 지원한다. 특히 시니어 맞춤형 색채 솔루션은 단순한 외모 관리 차원을 넘어 존엄한 노년을 위한 혁신적 대안으로 평가된다.

 

▲ 돌봄은 복지가 아닌 권리” _ 예선영 대표

 

예선영 대표는 무연고 고독사, 돌봄 사각지대와 같은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제돌봄연합 ICU를 설립했다. 또한 AI 기반 생체신호 플랫폼 ‘에이드프라미스’를 통해 “아무도 혼자 떠나지 않는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예 대표는 “돌봄은 시혜가 아니라 사회적 권리이자 국가 경쟁력”이라며, 기술을 따뜻한 연대로 전환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ICU가 선보인 VR 디지털 추모관은 세상에 잊힌 이들까지 존엄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실험으로 주목받고 있다.

 

◆ 철학의 만남, ‘존엄 케어’ 선언

이번 MOU 체결식에서 두 대표는 각각 돌봄과 뷰티의 영역에서 출발했지만, ‘존엄’이라는 같은 철학을 공유했다.

예 대표는 “돌봄은 품위 있는 서비스여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이 대표는 “아름다움은 모든 이의 권리”라고 말했다. 양측은 케어 인력이 전문성과 세련된 이미지를 갖추고, 돌봄을 받는 이들이 존중받는 존재로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협력은 기술과 색채, 케어와 뷰티가 처음으로 조화를 이룬 사례이자 ‘존엄 케어’라는 새로운 사회적 패러다임을 제시한 사건으로 평가된다.

양측은 이번 모델을 한국에 머물지 않고 오는 2026년까지 미국, 일본, 중국, 캐나다, 유럽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두 대표는 “K-팝과 K-드라마가 전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였다면, 이제 K-케어는 삶 자체를 바꾸는 힘이 될 것”이라며 글로벌 스탠다드로 자리 잡을 의지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