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 2억 4000만원 후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09 15:55:2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마련하고 2억 4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은 ‘아이들의 식(食)과 심(心)을 건강하게 채운다’라는 슬로건 아래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에게 건강한 외식 기회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오른쪽 첫번째)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관계자가 함께한 모습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지난해 교촌은 결식 우려 아동 문제 해결을 위해 경기도와 손잡고 결식 우려가 있는 경기도지역 아동 2만 3000명을 위한 ‘제1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펼친 바 있다.

교촌은 총 2억 4000만 원의 지원금으로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아동복지협회 3개 기관과 협력해 경기도‧강원도‧대구시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을 위한 치킨 간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 사업의 첫 시작으로 교촌은 지난 8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숲과나무지역아동센터에서 지원금 전달식을 마련하고 2억 4000만 원 지원금 중 8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경기도‧강원도‧대구시 내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230개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보육시설 약 6300명의 아동들을 위한 치킨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 진행되는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은 더욱 많은 아동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에 이어 강원도‧대구시로 지역 범위를 확대했다.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됐다.

다가오는 새 학기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교촌의 치킨나눔인 ‘교촌 온(溫) 데이’를 마련해 아이들에게 외식 기회를 제공하고 추후 아동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점자 촉각 단어 카드를 직접 만들어 장애아동들에게 전달하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는 이번 전달식에서 “앞으로도 지역 내 아동 결식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百, 업계 최초 '라인페이 대만'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백화점 업계 최초로 ‘라인페이(LINE Pay) 대만’ 간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고, 글로벌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0월 31일 오전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에서 ‘라인페이 대만’ 도입을 기념한 오픈 세레머니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상우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

2

CJ대한통운, 한국암웨이와 30년 동행…기념행사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암웨이와 CJ대한통운의 전담 배송 파트너십이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했다고 2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한국암웨이와 물류 협업 3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 ‘30 YEARS OF TRUST, Together Towards Tomorrow’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경기도 여주 해슬리 나인브릿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3

코오롱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 지용킴과 협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김지용 디자이너가 전개하는 하이엔드 브랜드 ‘지용킴(JiyongKim)’과 협업한 컬렉션을 선보이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이를 기념하는 팝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지용킴은 자연의 시간과 빛, 바람 등에서 영감을 받은 실험적 디자인으로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