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 2억 4000만원 후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09 15:55:2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마련하고 2억 4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은 ‘아이들의 식(食)과 심(心)을 건강하게 채운다’라는 슬로건 아래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에게 건강한 외식 기회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오른쪽 첫번째)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관계자가 함께한 모습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지난해 교촌은 결식 우려 아동 문제 해결을 위해 경기도와 손잡고 결식 우려가 있는 경기도지역 아동 2만 3000명을 위한 ‘제1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펼친 바 있다.

교촌은 총 2억 4000만 원의 지원금으로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아동복지협회 3개 기관과 협력해 경기도‧강원도‧대구시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을 위한 치킨 간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 사업의 첫 시작으로 교촌은 지난 8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숲과나무지역아동센터에서 지원금 전달식을 마련하고 2억 4000만 원 지원금 중 8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경기도‧강원도‧대구시 내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230개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보육시설 약 6300명의 아동들을 위한 치킨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 진행되는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은 더욱 많은 아동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에 이어 강원도‧대구시로 지역 범위를 확대했다.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됐다.

다가오는 새 학기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교촌의 치킨나눔인 ‘교촌 온(溫) 데이’를 마련해 아이들에게 외식 기회를 제공하고 추후 아동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점자 촉각 단어 카드를 직접 만들어 장애아동들에게 전달하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는 이번 전달식에서 “앞으로도 지역 내 아동 결식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콰티(QUA-T), 중국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요요소(YOYOSO)’ 진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국내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콰티(QUA-T)가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요요소(YOYOSO)와의 유통 협업 가능성을 검토하며 중국·아시아 시장 내 오프라인 소비자 접점 확대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요요소는 중국을 비롯해 전 세계 약 100여 개국, 4,000개 이상 매장을 운영하는 국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잡화·패션·뷰티

2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전용 캡슐 '테리아 샤인 펄' 출시…캡슐 라인업 확대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시리즈 전용 신제품 ‘테리아 샤인 펄(TEREA SHINE PEARL)’을 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테리아 샤인 펄은 시원한 맛으로 시작해 캡슐을 터뜨리면 입안 가득 싱그럽고 상큼한 풍미가 느껴지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테리아 오아시스 펄’, ‘테리아 썬 펄’

3

전자랜드, 창고형약국 '메디킹덤' 오픈 기념 연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전자랜드가 서울 용산구 전자랜드 용산본점 인근에 800평 규모 창고형약국 ‘메디킹덤약국’이 2월 7일 문을 여는 데 맞춰 용산본점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창고형약국은 대형 공간에 의약·건강·뷰티 관련 상품을 집약한 운영 형태다. 고객이 매장을 순회하며 상품을 비교·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메디킹덤약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