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구미 저소득 다자녀 가구에 난방비 2억 후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17 16:04:4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교촌치킨 가맹점주들과 함께 경상북도 구미시 저소득 다자녀 가구에 총 2억 원의 난방비를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교촌은 지난 16일 경북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지역 난방비 지원을 위한 후원금 2억 원을 전달했다.
 

▲ (오른쪽부터)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한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와 여창우 교촌치킨 가맹점소통위원회장, 김장호 구미시장이 함께한 모습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경북 구미는 교촌치킨이 처음 창업된 곳으로 브랜드의 역사가 담긴 지역이다. 교촌치킨은 창업주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이 1991년 3월 구미 송정동에 오픈한 10평 남짓한 작은 ‘교촌통닭’에서 시작됐다.

이에 이번 지원은 평소 구미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표했던 권 회장의 뜻과 교촌이 지켜온 경영 철학인 나눔경영 실천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이번 후원금은 최근 급등하는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미 저소득 다자녀 가구 500세대를 위해 활용된다. 가구별로 40만 원의 금액이 지원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여창우 교촌치킨 가맹점소통위원회장은 “본사와 가맹점이 뜻을 모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는 “1991년 구미에서 시작한 작은 가게가 지금의 교촌치킨으로 성장하는 데는 ‘상생’, ‘나눔’이라는 기업 철학이 크게 자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百, 업계 최초 '라인페이 대만'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백화점 업계 최초로 ‘라인페이(LINE Pay) 대만’ 간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고, 글로벌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0월 31일 오전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에서 ‘라인페이 대만’ 도입을 기념한 오픈 세레머니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상우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

2

CJ대한통운, 한국암웨이와 30년 동행…기념행사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암웨이와 CJ대한통운의 전담 배송 파트너십이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했다고 2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한국암웨이와 물류 협업 3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 ‘30 YEARS OF TRUST, Together Towards Tomorrow’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경기도 여주 해슬리 나인브릿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3

코오롱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 지용킴과 협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김지용 디자이너가 전개하는 하이엔드 브랜드 ‘지용킴(JiyongKim)’과 협업한 컬렉션을 선보이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이를 기념하는 팝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지용킴은 자연의 시간과 빛, 바람 등에서 영감을 받은 실험적 디자인으로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