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지원대상 확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13 15:55:0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쿠팡은 중기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은 이번 기획전은 13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계속해서 진행되며 쿠팡의 상생 전문관인 ‘착한상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쿠팡이 중기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을 연다 [쿠팡 제공]

 

올해는 로켓배송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오픈마켓 중소상공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대상을 확대했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중소기업유통센터 사업신청 채널인 ‘판판대로’에서 신청할 수 있다.

쿠팡은 중소상공인 상품을 최대 20% 할인해 제공하고 광고마케팅도 지원한다. 로켓배송 입점 업체의 경우 배송부터 반품과 고객 사후관리까지도 지원한다.

입점 품평회를 통해 더욱 많은 중소상공인에게 판로 확대의 기회도 제공한다. 쿠팡에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노하우와 그 효과 등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 열린 이 기획전은 2022년 한 해 동안 809개 소상공인 업체의 6823개 상품이 참여했다. 쿠팡에 따르면 참여 업체들의 매출은 전년 대비 43% 상승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쿠팡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판매 노하우로 중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도와 대표적인 상생우수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데이터ㆍAI 기술 결합한 이인벤션, 디지털 광고 취급고 3조 원 돌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AI 기반 광고ㆍ커머스 기술기업 이인벤션이 누적 취급고 3조 원을 넘어섰다. 디지털 광고 시장이 경기 변동성ㆍ채널 경쟁 심화 등으로 구조적 변화를 겪는 가운데 이인벤션은 AI 기술을 결합한 성과 중심형 운영 모델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 회사는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주요 플랫폼 사업자와 파트너십을 구축

2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솔리암페톨 중국 본토 신약허가 획득…“중화권 본격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바이오팜이 중국 시장에서 자사가 개발한 혁신 신약 2종에 대한 신약허가(NDA)를 확보하며 중화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중국명: 翼弗瑞®)’와 수면장애 치료제 ‘솔리암페톨(중국명: 翼朗清®)’이 중국 국가의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승인됐다.이번 승인은 SK바이오팜과 글로벌 투자사 6디멘션

3

김인 새마을금고 회장, 성희롱 의혹 피소…연임 도전에 자격 논란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이 여성 직원과의 통화에서 성희롱성 발언을 한 혐의로 피소된 가운데, 그가 제20대 중앙회장 선거에서 연임 도전을 공식화하면서 조직 내부에서 “회장직을 다시 맡을 자격이 있는가”라는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9일 금융업계 등에 따르면 김 회장은 지난해 새마을금고 직원이던 A씨와의 통화에서 과거 성폭력 사건 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