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할인·후할인·커넥트'세가지 플랜 구성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손해보험은 '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2024년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 자동차보험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 |
▲하나손해보험은 ‘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2024년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 자동차보험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사진=하나손해보험 제공] |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는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공신력 있는 브랜드 대상으로 조사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전국 만 20~59세 남녀를 대상으로 업종별 소비자 선호도, 소비자 소통지수, 신뢰도에 대한 영역 평가 결과로 선정하게 된다.
하나손보는 다이렉트보험이 시작된 지난 2003년부터 '에듀카'라는 브랜드로 20여 년 동안 전화와 인터넷으로 가입자를 꾸준히 늘려왔으며 지난 2020년 하나금융그룹에 편입된 후 최근 '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선할인·후할인·커넥트' 세가지 플랜으로 구성돼 있는데 기존 자동차보험과 달리 고객의 주행거리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최적의 보험료를 제안해준다는 점에서 다른 자동차보험과 차별화했다.
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 자동차보험 부분에서 대상을 차지한 것은 이처럼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혁신성과 더불어 앱을 통한 편리한 이용, 그리고 든든한 보상서비스(2024년 1~11월 누적 만족도 95.3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