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한 단계 높인 '한돈' 위해 선진과 업무협약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1 16:31:0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은 축산식품 전문기업 선진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한돈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소비자 신뢰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선진은 1992년 국내 최초로 브랜드 돈육 ‘선진포크’를 출시한 축산가공업체로, 30년간 꾸준한 소비자 신뢰를 받아온 브랜드다. 1일 오전, 서울 강동구 선진 기업홍보관 #오름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쿠팡 로켓프레시 이성한 본부장, 선진 이범권 총괄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사진=선진>

 

이번 협약을 통해 선진은 용인미트센터를 쿠팡의 메인 가공장으로 활용하고, 스마트해썹(SMART HACCP) 인증과 글로벌 수준의 위생·안전 기준을 적용한 고품질 선진포크한돈을 로켓프레시 고객에게 제공한다. 용인미트센터는 자동화 공정과 글로벌 수준의 위생 관리로 제품 안전성을 대폭 강화했다.

 

쿠팡 로켓프레시는 선진과 협력해 소비자 수요에 맞춘 다양한 선진포크한돈 상품을 출시한다. 예를 들어, 삼겹살 부위는 일반 소비자용 표준 삼겹살, 수육용 껍데기 포함 오겹살, 캠핑족을 위한 두꺼운 삼겹살, 어르신과 아이들을 위한 대패 삼겹살 등으로 세분화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로켓프레시 전용 '프리미엄 프레시' 상품군도 강화된다. 프리미엄 프레시는 신선도와 품질을 최우선으로 설계된 제품군으로, 대표 상품으로는 과지방을 제거해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시그니처 삼겹살,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삼겹살과 목심 등이 있다. 

 

이들 상품은 선진 용인미트센터에서 생산되며, 선진의 첨단 기술과 로켓프레시의 엄격한 검품 과정을 통해 최상의 품질을 보장한다. 양사는 앞으로도 프리미엄 프레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선진 이범권 총괄사장은 "이번 협약은 쿠팡과 선진이 함께 구축하는 상생 모델이며, 프리미엄 축산물 시장의 도약을 위한 전환점"이라며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구매 환경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식문화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본부장은 "선진과의 협업으로 품질, 안전, 차별성을 모두 갖춘 축산물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 만족과 파트너 동반 성장을 위한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환승연애4 vs 런닝맨’ 선두 경쟁...K-브랜드지수 올해의 예능 부문 TOP10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2025년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 부문 1위에 ‘환승연애4’가 선정됐다고 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

2

[신년사] 정신아 카카오 의장 "'응축의 시간' 마무리…'AI·글로벌 팬덤' 신규 성장 동력으로 삼을 것"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그룹이 2026년을 맞아 ‘응축의 시간’을 마무리하고 ‘방향성 있는 성장’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원년임을 선언했다. 카카오는 지난 2024년 초 정신아 의장 취임 이후 내실을 다지며 기초 체력을 축적하는 데 집중해왔다. 새해에는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와 글로벌 팬덤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아 그룹 가치를 높여 나갈 계

3

아주자동차대, 2026학년도 정시모집 원서 접수 진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주자동차대학교는 오는 14일까지 2026학년도 정시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아주자동차대는 국내 자동차 특성화 대학으로 자동차 산업군을 세분화해 자동차디자인 수입자동차서비스(정비) 자동차튜닝 미래전기차 모터스포츠 모빌리티생산기술 등 총 6개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BMW Korea, 한국토요타자동차(토요타·렉서스), JLR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