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발 ‘집밥족’ 증가에…전자레인지 클리너 매출도 늘었다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09-11 16:57:37
  • -
  • +
  • 인쇄
애경 ‘1분 스팀 클리너’, 상반기 작년대비 매출 34% 성장
전자레인지 세정 시트로 간편하게 전자레인지 청소 가능

[메가경제= 최낙형 기자]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집에서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등이 인기를 끌면서 전자레인지의 가정 내 사용이 전보다 빈번해지고 있다. 전자레인지의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내부 세척에 대한 중요성도 커지며 ‘전자레인지 클리너’ 역시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전자레인지 전용 클리너인 ‘1분 스팀 클리너’가 내부 매출액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34%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전자레인지 내부 세척의 중요성 증가와 간편하게 티슈 1장으로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매출 증가의 원인으로 꼽았다.
 

▲[사진= 애경산업 제공]


2022년 시장 규모가 약 5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가정간편식 시장은 ‘1~2인 가구 증가’, ‘혼밥 및 혼술 문화 확산’ 등의 원인으로 성장세를 보여왔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외식 기피 현상으로 가정간편식 소비의 증가세가 크게 나타나고 있다”며 “이에 따라 가정간편식을 조리하는데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전자레인지의 사용이 늘어나며 전자레인지 관리를 위한 제품의 사용량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애경산업 관계자에 따르면 ‘1분 스팀 클리너’는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릴 때 발생하는 스팀이 전자레인지 내부에 붙어 있는 찌든 때 등 오염을 불려주고 클리너에 함유된 베이킹소다를 통해 전자레인지의 끈적임과 얼룩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관광, ‘코카서스 3국’ 직항 전세기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관광개발은 코카서스 3국(조지아·아제르바이잔·아르메니아)을 일주하는 직항 전세기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카서스 지역은 동유럽과 서아시아의 경계에 위치한 곳으로, 이국적인 자연경관과 독특한 문화로 최근 여행객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만 정기 항공편이 없어 접근성이 낮다는 점이 한계로 꼽혀왔다. 이번

2

조현준 효성 회장, 조현문 前부사장 공판 증인으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효성그룹 경영권 분쟁으로 이른바 '형제의 난'을 벌여온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동생인 조현문 전 효성그룹 부사장의 형사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다. 사건 당사자인 그룹 총수가 직접 법정에 서는 만큼 재판의 향방과 법적 쟁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법원(형사25단독 김지영 판사)는 강

3

당근알바, 설 연휴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알바 프로모션
[메가경제=정호 기자] 당근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가 설 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수요 증가에 맞춰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참여형 이벤트와 반려동물 돌봄 알바 구인자를 위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1차 이벤트 ‘내새꾸 자랑회’는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