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서울테크노파크와 중소·중견기업 스마트공장 확대 협약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04 17:07:07
  • -
  • +
  • 인쇄
디지털 트윈 기술 접목 스마트공장 솔루션 중소·중견기업에 확산

LG유플러스와 서울테크노파크는 중소·중견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4일 서울 노원구 서울테크노파크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전무)과 김기홍 서울테크노파크 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왼쪽)과 김기홍 서울테크노파크 원장이 업무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서울테크노파크는 서울 지역 실정과 특성에 맞는 산업발전 전략‧정책을 수립해 강소 기술기업을 발굴하는 지역산업 육성의 거점기관이다. 올해 초 '서울 지역 스마트공장 사업 추진 전략'을 발표하고 지역 내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기술력이 집약된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서울 중소·중견기업에 확산해 나가기 위해 스마트공장 추진 경험‧인프라를 갖춘 서울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 중소·중견기업에 스마트공장을 확산하기 위해 현황을 파악하고 실질적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중소·중견기업이 스마트공장 구축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클라우드 솔루션을 6개월간 무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클라우드 솔루션은 비슷한 업종 또는 이해관계를 갖는 기업들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스마트공장 시스템인 만큼 비용 부담이 적다. 또 무상 체험 프로모션도 더해져 중소·중견기업들의 부담을 크게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양사는 디지털 트윈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중소·중견기업에 확산하기 위해 협력한다.

디지털 트윈은 현실을 있는 그대로 디지털 공간에 복제하는 스마트공장 기술이다. 현재 대기업을 중심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중소·중견기업으로의 확산이 필요한 상황이다.

LG유플러스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개발하고 서울테크노파크와 함께 이를 중소·중견기업에 보급해 나갈 방침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연 1~2회 스마트공장 솔루션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중소·중견기업 제조 혁신 지원에 필요한 정보를 교류‧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오는 11월에 개최되는 '제4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TEC 2022)'에서 공동관을 운영해 디지털 트윈 등 첨단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기홍 서울테크노파크 원장은 "서울 지역 중소·중견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LG유플러스와 협력하기로 결정했다"며 "LG유플러스와 긴밀하게 협력해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한 공장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전무)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 많은 중소·중견기업들에 LG유플러스만의 고유한 스마트공장 기술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다우닝,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 진행… 최대 80%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가죽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AK플라자 광명점에서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 라운지,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소파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40여 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우닝은 40년 이상의 전통과 제

2

채움, 전통 매실청에 현대적 감각 더한 ‘매실찹’ 출시 예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채움 농업회사법인이 다음달 초 차별화된 신제품 ‘과육을 갈아 만든 매실청’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매실청이 가진 전통적 장점을 살리면서도, 씨를 제거한 매실을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러운 청의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 장아찌는 매실을 절여 발효와 저장의 전통 방식을 강조하

3

빈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박보영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빈폴이 배우 박보영을 브랜드의 새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래식 캐주얼 브랜드 빈폴은 배우 박보영을 가을·겨울 시즌의 신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신상품 화보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빈폴은 글로벌 OTT와 영화, TV 드라마를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으로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박보영이 '서울 클래식(S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