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서울테크노파크와 중소·중견기업 스마트공장 확대 협약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04 17:07:07
  • -
  • +
  • 인쇄
디지털 트윈 기술 접목 스마트공장 솔루션 중소·중견기업에 확산

LG유플러스와 서울테크노파크는 중소·중견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4일 서울 노원구 서울테크노파크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전무)과 김기홍 서울테크노파크 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왼쪽)과 김기홍 서울테크노파크 원장이 업무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서울테크노파크는 서울 지역 실정과 특성에 맞는 산업발전 전략‧정책을 수립해 강소 기술기업을 발굴하는 지역산업 육성의 거점기관이다. 올해 초 '서울 지역 스마트공장 사업 추진 전략'을 발표하고 지역 내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기술력이 집약된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서울 중소·중견기업에 확산해 나가기 위해 스마트공장 추진 경험‧인프라를 갖춘 서울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 중소·중견기업에 스마트공장을 확산하기 위해 현황을 파악하고 실질적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중소·중견기업이 스마트공장 구축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클라우드 솔루션을 6개월간 무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클라우드 솔루션은 비슷한 업종 또는 이해관계를 갖는 기업들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스마트공장 시스템인 만큼 비용 부담이 적다. 또 무상 체험 프로모션도 더해져 중소·중견기업들의 부담을 크게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양사는 디지털 트윈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중소·중견기업에 확산하기 위해 협력한다.

디지털 트윈은 현실을 있는 그대로 디지털 공간에 복제하는 스마트공장 기술이다. 현재 대기업을 중심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중소·중견기업으로의 확산이 필요한 상황이다.

LG유플러스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개발하고 서울테크노파크와 함께 이를 중소·중견기업에 보급해 나갈 방침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연 1~2회 스마트공장 솔루션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중소·중견기업 제조 혁신 지원에 필요한 정보를 교류‧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오는 11월에 개최되는 '제4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TEC 2022)'에서 공동관을 운영해 디지털 트윈 등 첨단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기홍 서울테크노파크 원장은 "서울 지역 중소·중견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LG유플러스와 협력하기로 결정했다"며 "LG유플러스와 긴밀하게 협력해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한 공장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전무)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 많은 중소·중견기업들에 LG유플러스만의 고유한 스마트공장 기술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참좋은여행, 시니어 겨냥 대만 프리미엄 상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최근 인구 구조 변화와 함께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가 새로운 소비 주체로 부상하면서 중장년층의 해외여행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시간적·경제적 여유를 갖춘 시니어층은 단순 관광보다 여행의 ‘경험의 질’을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이에 따라 언어 장벽과 복잡한 예약, 현지 이동 부담을 줄이고 의사결정 피로도

2

육동한 춘천시장, 원강수 원주시장 제치고 K-브랜드지수 강원도 지자체장 1위 수성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강원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육동한 춘천시장이 선정됐다고 5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

3

풀무원, 올리브영 ‘올리브베러’ 1호점 입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이 올리브영의 신규 웰니스 큐레이팅 플랫폼에 입점하며 헬스·웰니스 식품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섰다. 풀무원은 올리브영이 선보인 웰니스 플랫폼 ‘올리브베러’의 1호 오프라인 매장인 ‘올리브베러 광화문점’에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올리브베러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핵심 가치로 기존 헬스 카테고리를 웰니스 전반으로 확장한 올리브영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