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솔루션 브랜드 F8 KOREA, 북미 시장 사로잡은 ‘FOTODELI’ 서비스 '눈길'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8 18:36:26
  • -
  • +
  • 인쇄
▲사진=F8 KOREA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포토 솔루션 브랜드 F8 KOREA가 북미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포토 솔루션 브랜드 F8 KOREA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캐나다 캘거리에서 진행된 '2025 캘거리 국제 오토&트럭쇼'에 참가해 자사의 모빌리티 포토부스 서비스인 'FOTODELI'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FOTODELI'는 포토 부스가 설치된 트레일러와 트럭을 연결, 북미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푸드트럭 문화와 포토 부스를 접목한 신개념 네 컷 사진 서비스다.

 

올해 오토쇼는 전기차(EV) 시승 및 운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속 가능성과 친환경 모빌리티 기술을 강조한 점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에 'FOTODELI'는 내장 배터리로 구동되는 친환경 트레일러로 구성, 전력 공급이 필요하지 않아 이동성과 활용성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여기에 고객이 원하는 장도로 자유롭게 이동하고 소음과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적이면서도 유저 친화적인 시스템은 기존 네 컷 사진 서비스들과 다른 행보로 관람객과 업계 관계자들의 시선을 끌어당겼다.

 

김대진 F8 KOREA 대표는 “'FOTODELI'는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로부터 모빌리티 기술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며 "친환경 트렌드에 부합하는 서비스로서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으며 더 좋은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을 꾸준히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북미 시장에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F8 KOREA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FOTODELI'의 북미 시장 진출 전략을 더욱 구체화할 계획이며 향후 다양한 행사 및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친환경 모빌리티 포토부스 서비스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 표절 논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야심 차게 선보인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이 출시 직후 더담믐의 ‘김칩스’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일고 있다.자금력과 유통망을 갖춘 대기업의 전형적인 ‘미투(Me-too)’ 상술로 스타트업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2

엔씨소프트, '아이온2'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2차 법적 대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2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불법 프로그램(매크로)을 사용한 아이온2 이용자 7인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12월 12일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이용자 5인에 대한 형사 고소에 이어 두 번째 법적 대응이다. 엔씨소프트는 피고소인 7명이 아이온2에서 허용하지 않는 불법 프로그램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3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2026’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Taipei Game Show)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