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사회복지기관에 차량 13대 기증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6-10 17:39:10
  • -
  • +
  • 인쇄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권형택, ‘HUG’)는 10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으며, 권형택 HUG 사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및 지원기관 대표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  10일 ‘2021년도 사회복지기관 차량 지원 기부금 전달식’에서 권형택 HUG 사장(사진오른쪽)과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사업’은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차량을 지원하기 위해 HUG가 2019년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작년에는 부산 소재 사회복지기관 지원을 위해 5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날 HUG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021년도 사업 추진을 위한 기부금 5억원을 전달했으며, 2020년도 차량기증 사업의 일환으로 버스 및 승합차 등 대형 차량 13대를 부산 소재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했다.

기증에 앞서 부산지역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공모 절차를 진행했으며, 공모 결과를 반영해 버스 및 승합차 등 대형 차량을 기증함으로써 지역사회 장애인,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HUG는 올해도 기부금 5억을 출연하고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과 협업하여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여한 부산 뇌병변 복지관 이주은 관장은 “뇌성마비 환자들은 일반 차량 이용이 쉽지 않아 이동에 어려움이 많고 단체 이동은 엄두도 낼 수 없었는데 이번 차량 기증은 뇌성마비 환자들과 가족들에게 큰 선물”이라며, “특히 어린이 차량을 지원받아 활용도가 더 높아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형택 HUG 사장은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사업이 지역사회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HUG는 주거복지 향상이라는 기관 고유의 역할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