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60대 근로자 사망...사망 원인 조사 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1-08 17:50:29
  • -
  • +
  • 인쇄
인천 쿠팡 배송캠프 첫 출근한 60대 협력사 직원 A씨 숨진 채 발견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쿠팡의 한 배송캠프에서 8일 60대 야간 근로자가 숨진 채로 발견됐다. 

 

쿠팡 협력사의 60대 근로자 A씨는 이날 이른 새벽 해당 배송캠프에서 휴식시간 중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에 실려 갔으나 끝내 숨졌다. 현재 경찰이 그의 사망 원인에 대해 조사 중이다.

 

▲ 시흥의 쿠팡 배송캠프 모습 [쿠팡 제공]

 

인천 서부경찰서‧서부소방서에 따르면 8일 오전 5시 13분경 인천시 서구 원창동의 쿠팡 배송캠프에서 60대 A씨가 화장실에 쓰러져 있다는 119 신고를 접수하고 구조대를 출동시켰다. 

 

A씨는 구조대에 의해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이어 심폐소생술(CPR) 등 응급 처치를 받으며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 

 

그는 해당 배송캠프에 이날 처음 출근했으며 새벽 1~4시 사이 근무한 것으로 전해졌다. 휴게실에서 쉬던 중 화장실에 갔다가 쓰러져 의식이 없는 상태로 동료에게 발견됐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A씨의 시신 부검을 의뢰해 평소 지병 여부 등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할 계획이다. 

 

쿠팡에 따르면 배송캠프는 일반적인 물류센터와 달리 택배가 출고된 후 고객에게 가기 전 잠시 거쳐 가는 곳이다. 이곳에선 택배 물품 상‧하차 작업만이 이뤄진다. 

 

A씨는 이날 약 2시간 반 정도 일했고 몸 상태가 좋지 않아 쉬고 있자 매니저가 조퇴를 권유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 쿠팡 CI

 

 

한편 이번 사고가 알려지자 해당 사건을 다룬 관련 포털사이트 기사에는 수백 개 넘는 댓글이 달렸다. 

 

고인의 첫 출근날이었던 데다 3시간 이하로 근무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과로와는 관련 없을 수도 있다"는 의견도 다수 나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2

bhc, 2025년 치킨 나눔 누적 1만5000마리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전달한 치킨이 누적 1만5000마리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의 치킨 나눔은 지난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올해 bhc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위치한 요양원, 보육원, 실버케어센터, 장애인

3

EOA, ‘풀쎄라 프로’ 현대홈쇼핑 론칭 기념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EOA가 오는 13일 현대홈쇼핑을 통해 대표 제품인 ‘풀쎄라 프로’를 TV홈쇼핑에서 처음으로 공개하며 론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풀쎄라 프로’는 HIFU(하이푸) 기술을 기반으로 피부 탄력 개선과 얼굴 윤곽 리프팅을 돕는 EOA의 주력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4단계 깊이 조절 기능을 적용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