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라이징윙스, 이스포츠 서비스 ‘컴피츠’ 첫 NFT 발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09 17:56:23
  • -
  • +
  • 인쇄
1000개 수량의 PFP형 NFT 발행

크래프톤 자회사 라이징윙스의 블록체인 기반 이스포츠 서비스 ‘COMPETZ(컴피츠)’가 첫 번째 프로필 이미지(PFP)형 NFT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컴피츠 내 프로필 이미지로 활용 가능한 이번 PFP는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캐릭터들로 구성됐다는 게 라이징윙스의 설명이다.
 

▲ 컴피츠 PFP [크래프톤 제공]

 

컴피츠 서비스 출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NFT 발행(민팅)에서는 총 1000개 수량의 PFP가 발행된다.

한국시간으로 9일 오후 7시부터 오는 10일 오후 7시까지 사전 입금을 진행한 이용자만 민팅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 입금자는 10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카카오게임즈의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 포탈(BORA PORTAL)’을 통해 PFP를 구매할 수 있다.

PFP를 구매하는 이용자는 향후 컴피츠 내 서비스되는 모든 게임에서 입장료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레전더리 ▲에픽 ▲레어 ▲언커먼 ▲커먼 등 총 5가지 희귀도 등급에 따라 더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2개 이상의 PFP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혜택이 중첩돼 적용된다.

이후 진행하는 추가 민팅에서 NFT 민팅에 우선적으로 참여하거나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권한 ‘화이트리스트’ 자격을 부여받는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에어드롭(무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 1000티보라(tBORA)를 증정하며, PFP를 3개 이상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300티보라를 제공한다.

강문철 라이징윙스 부사장은 “컴피츠 게임 출시에 앞서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모습의 PFP를 발행하게 됐다”며 “이번 PFP를 비롯해 게임 스킨 NFT를 출시하고 이용자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 시대 언론의 미래와 저널리즘 방향성 논의… 기자의 역할은 ‘신뢰 설계자’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AI와 플랫폼 기술의 발전으로 언론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는 가운데, 기자의 역할을 '신뢰 설계자'로 전환해야 한다는 제안이 나왔다. 지난 4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무궁화홀에서 언론인들이 모여 현장 언론의 미래와 저널리즘의 방향성을 논의했다. 주진노 PPSS 대표 발행인은 이 자리에서 언론계 선배들과 함께 변화하는 미

2

삼성생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이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하, 에스앤아이)과 손잡고 고객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삼성생명은 지난 4일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에스앤아이와 ‘부동산 신탁 자산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에스앤아이는 500여개 동의 초대형 건물과 2만1천여개 매장 관리,

3

KAMA "글로벌 환경규제, 산업 보호로 전환…국내 車정책 유연성 필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5일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 변화가 자국 산업 보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국내 산업 경쟁력을 고려한 정책 전환 필요성을 제기했다. KAMA는 서울 협회 회의실에서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정책변화 동향 및 시사점」을 주제로 친환경차분과 전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차분과는 서울대학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