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7일까지 승용마 번식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04 18:04:21
  • -
  • +
  • 인쇄

한국마사회(회장 김우남)는 승용 씨암말을 소유한 농가를 대상으로 오는 7일까지 승용마 번식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경주마는 국제 규약에 의해 자연교배만 허용되나 승용마는 인공수정이 가능해 교배 지원 관련 다양한 사업이 추진 중이다. 한국마사회는 국내 유일의 말산업 육성 전담기관으로 승용마의 혈통 정립과 선진 생산기술의 민간 보급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축산발전기금 등을 재원으로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을 시행해왔다.

 

▲ 장수목장 전경 [사진=한국마사회]


올해는 총 120두의 승용 씨암말을 대상으로 인공수정(100두)과 자연교배(20두) 번식지원에 나선다. 최종 선정된 농가는 인공수정에 필요한 정액비용과 정액배송료 지원 또는 자연교배 시 교배료를 무상지원 받는다. 추가로 코로나19 상생보조금도 번식종류와 지역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특히, 올해는 국내 승용마 생산기술의 진일보를 위해 한국마사회에서 자체 제조 기술로 확보한 동결정액을 활용한 인공수정 사업을 실시한다. 선정 농가는 상생보조금 우대지원과 내년도 해외 우수 승용씨수말 동결정액 지원 사업에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신청대상은 호스피아에 등록된 승용 씨암말로서 웜블러드, 웰시포니, 하프링거, 셔틀랜드포니 등 품종이다. 사업진행은 승용마 교배 기간인 4월에서 7월까지 교배가 시행된다. 인공수정의 경우 민간 시술자가 생산농가에 직접 방문해 시술이 진행되며, 자연교배는 생산 농가가 번식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해 교배가 시행된다.

내륙지역은 장수목장과 경기도 축산진흥센터, 상주 국제승마장에서, 제주지역은 제주대학교와 제주 축산진흥원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7일까지 사업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장수목장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호스피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한국마사회 장수목장에 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2

‘현대건설·삼성물산’ 양강 체제 구축…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

3

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AI 인재양성 정책’ 중요 안착 장치 역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노동시장에서 AI인재 양성이 정부의 핵심 과제로 부각된 이후 원격훈련이 이 과제를 안착 시키는 중요한 역할로 급부상하고 있다.한국이러닝협회는 22일 정부가 노동시장 전반에 걸쳐 AI 활용 역량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하며,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역할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최근 ‘노동시장 AI 인재양성 추진방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