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 역대급 만남 예고

정창규 기자 / 기사승인 : 2020-08-19 21:41:37
  • -
  • +
  • 인쇄
웨스턴∙아시아서 인기 두 글로벌 게임의 만남
티저 이미지 통해 이달 31일 컬래버레이션 알려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전략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에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의 인기 캐릭터 등장이 예고됐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 서비스 최초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공식 온라인 커뮤니티와 게임 및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통해 두 글로벌 흥행 IP(지적재산권)의 협업을 알리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31일부터 실시된다.

 

▲ [사진= 컴투스 제공]

이번 협업은 플랫폼과 장르는 다르지만 웨스턴과 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서 고루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두 글로벌 게임이 만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은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1987년부터 전세계에서 4400만에 달하는 누적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유명세를 떨쳐온 게임이다. 

 

컴투스는 두 게임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팬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종 장르인 두 IP가 만들어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유저들에게 더욱 새롭고 신선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각오다.   

 

'서머너즈 워'는 1억16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할 정도로 동서양에서 6년 넘게 장기 흥행몰이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