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케이캡', 인도네시아서 품목허가 획득..."내년 출시 목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3 01:25:37
  • -
  • +
  • 인쇄

HK이노엔은 자사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K-CAB, 성분명 테고프라잔)이 지난 7일 인도네시아 식품의약국(NADFC)으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케이캡은 몽골, 중국, 필리핀에 이어 해외에서 네 번째로 허가를 받았다. 이번에 허가받은 적응증은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다. 

 

▲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 [HK이노엔 제공]


케이캡의 현지 제품명은 '테자(TEZA)'로, 내년 중 인도네시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 후 마케팅·유통은 동남아시아 대형 제약사인 '칼베(Kalbe)'가 맡는다.

케이캡은 P-CAB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으로, 국내에서 지난 2019년 출시된 이후 중국·미국·캐나다·몽골·인도·남아공 등 해외 34개국에 진출했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2028년까지 100개국 진출을 목표로 아시아, 중남미, 동남아를 넘어 유럽, 중동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유통관리사 ‘가답안 서비스’ 사전 예약 이벤트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은 오는 22일 시행되는 유통관리사 시험을 앞두고, 가답안 서비스 사전 예약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유통관리사 가답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근 3개년 시험과의 난이도를 비교하고, 이번 22일 시험의 체감 난이도까지 확인할 수 있어 시험 직후 난이도에 대한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다.시험 당일

2

헤라, 2025년 홀리데이 컬렉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2025년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재즈 선율과 서울의 낭만이 어우러진 ‘올 댓 글램(ALL THAT GLAM)’ 콘셉트로 절제된 화려함과 세련된 분위기를 동시에 구현했다. 이번 컬렉션은 은은하게 빛나는 ‘쉬머 펄’과 따뜻한 느낌의 ‘미디엄 브라운 톤’의 제

3

넥써쓰, 3Q 영업익 3억…3분기 연속 흑자 달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써쓰는 올 3분기에 매출액 약 92억원, 영업이익은 약 3억원, 당기순손실은 약 1억5천만 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넥써쓰는 지난 9월 30일 출시한 블록체인 MMORPG ‘로한2 글로벌’의 서비스를 순조롭게 이어가고 있다. ‘로한2 글로벌’은 20년 넘게 이어온 ‘로한’ IP에 블록체인 기술과 유저 친화적 토크노믹스를 결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