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출시 5시간 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16 02:19:55
  • -
  • +
  • 인쇄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가 출시 5시간 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이날 오전 11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됐다. 

 

▲ 넷마블 제공


이 게임은 넷마블의 자체 IP인 ‘쿵야’를 기반으로 한 머지(Merge) 장르로,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이다.

이용자는 머지를 하며 모은 자원과 쿵야 캐릭터들을 이용해 '나만의 섬'을 직접 만들 수 있다.

출시 버전에는 쿵야 19종, 자원 약 300여 종, 섬을 꾸밀 때 쓰이는 장식 100여 종이 제공된다.

쿵야들은 성장하면 각 캐릭터가 가진 고유 개성들이 도드라지는 디자인으로 발전해 수집과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가 원한건 소통”, 엔씨(NC) 유저에게 인정 받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1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주요 IP를 중심으로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모습이다. 정기적인 라이브 방송을 통한 개발진과 이용자의 양방향 소통, 투명한 업데이트 방향성 공개, 커뮤니티 협업 등이 유기적으로 이뤄지며 게임성뿐 아니라, 회사에 대한 이용자들의 평가도 달라지고 있다. ‘아이온2’는 달

2

고려아연 미 제련소 건설, 최종 합작계약 없이 '지분 10%'...기형적 구조 드러나
[메가경제=정호 기자]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건설 관련해, 최종 합작계약이 체결되지 않아도 합작법인이 고려아연 지분 10%를 그대로 보유하게 되는 비정상적인 구조가 존재한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합작법인 투자자들이 체결한 ‘사업제휴 프레임워크 합의서(Business Alliance Framework Agreement)’는 당사자들의 역할과 책임을 구체적으로

3

車수출 역성장 막은 공신 'K-중고차'...전년 대비 82% 성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올해 K-중고차 수출이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전체 자동차 수출 시장의 역성장을 막아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산업통상자원부 등에 따르면 올해 11월까지 중고차 수출액은 84억달러(약 12조4000억 원)로 전년 같은 기간 46억달러 대비 82.6% 증가했다. 중고차를 포함한 전체 자동차 수출액은 660억달러로, 전년 647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