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바일 캐주얼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 15일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11 01:16:11
  • -
  • +
  • 인쇄

넷마블은 오는 15일 자회사 넷마블엔투가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글로벌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 자체 IP인 '쿵야'를 기반으로 서구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인기가 검증된 '머지(merge·병합)' 장르 게임이다. 

 

▲ 넷마블 제공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쿵야들과 자원을 수집하면서 나만의 섬을 만들고 키워갈 수 있다.

이 게임은 '환경'을 주제로 한 세계관을 담고 있으며, 유튜브에 연재 중인 애니메이션 '쿵야'와도 연계됐다.

넷마블은 인간 문명을 정화하기 위해 쿵야들이 전국을 누비는 에피소드를 담은 유튜브 콘텐츠 '쿵야 표류기'를 게임 출시일에 맞춰 공개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공식 사이트를 비롯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다.

한편, 쿵야는 야채, 과일, 주먹밥 등을 테마로 한 친환경 캐릭터로, 2003년 온라인 게임 '야채부락리'를 시작해 '쿵야 어드벤처', '쿵야 캐치마인드 모바일' 등 다양한 게임에 IP로 활용됐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진제약·CSL시퀴러스, 고령층 대상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아드쿼드’ 신규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진제약과 CSL시퀴러스코리아가 고령층을 위한 면역증강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아드쿼드’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19일부터 TV와 유튜브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양사는 면역증강제를 포함한 ‘플루아드쿼드’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방송인 한석준 아나운서를 모델로 기용했다. 친근감과

2

서울사이버대 미래융합인재대학, 이주열 교수 특강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4일 서울 본교에서 임파워먼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주열 교수의 '나다움과 기업가정신' 특강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미래융합인재대학이 주최한 이번 특강은 ‘탁월하게 나답게 사는 삶’ 저자 이주열 교수를 초청해 ' 나다움과 기업가정신 '을 주제로 내가 누구인지,

3

"서울 시장 맛집도 저렴하게" 배달의민족 전통시장 특별 할인전 마련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배민)이 추석 명절을 맞아 서울시 소재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매출증진을 지원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서울시 주최로 22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열리는 '추석명절 전통시장 온라인 특별 할인 판매전'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배민은 이번 사업에 선정된 강남개포시장, 영동전통시장, 건리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