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대학생 임베디드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6-10 09:46:28
  • -
  • +
  • 인쇄
총 56개팀 지원…신상품 관련 우수 아이디어 시상에 반영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KB손해보험 본사에서 '대학생 임베디드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구본욱(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KB손해보험 대표가 공모전에서 입상한 수상자들과 함께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KB손해보험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이번 시상식은 '메가 플랫폼에 임베디드 된다면 좋을 만한 새로운 보험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대학생 공모 참가팀 중 대상·최우수상·우수상 등을 시상하고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했다.

 

임베디드 보험은 보험사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앱)이 아닌 제3의 플랫폼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거래할 때 연관돼 가입하게 되는 보험 상품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전자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전자제품 구매와 함께 선택·가입할 수 있는 파손 보장 서비스,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등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총 56개팀이 지원했으며 지난 4월부터 약 두 달간의 공모 및 심사를 진행했다. 최종 PT심사를 거쳐 임베디드 신상품 관련 우수 아이디어를 제시한 10개팀이 수상했다. 

 

시상별로 ▲대상(상금 500만원과 상장, 1개팀) ▲최우수상(상금 300만원과 상장, 2개팀) ▲우수상(상금 100만원과 상장, 3개팀) ▲입상(기념품·상장, 4개팀) 등이다. 우수상 이상으로 입상한 팀에게는 KB손보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우대 가점을 부여한다.

 

영예의 대상에는 플랫폼을 자주 이용하는 MZ세대들이 보험을 보다 쉽고 매력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획기적인 임베디드 상품 아이디어를 제시해 심사 영역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Catch mind 팀'을 선정했다. 

 

대상을 차지한 팀원은 "KB손해보험의 임베디드 보험 신상품 공모전 참가한 덕분에 대학생활 중 가장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이 생겼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B손해보험은 기존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임베디드 보험 상품을 찾기 위해 이번 대학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을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좋은 아이디어는 향후 다른 업종 플랫폼에 탑재할 KB손보 임베디드 보험 상품 개발 업무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구본욱 KB손보 대표는 시상식에 참석해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뛰어난 재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수상팀 아이디어는 실제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임베디드 보험 신상품으로 곧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1.0% 전망…0.3%p 올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경제연구원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0%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성장률을 1.9%로 제시했다. 연구원은 14일 발표한 ‘2026년 한국 경제, 어둡고 긴 터널 그 끝이 보이는가?’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의 0.7%에서 1.0%로 0.3%포인트 높였다. 이는 하반기 들어 정부의

2

한국 1인당 GDP,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한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22년 만에 대만에 역전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대만이 내년부터 한국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대만의 빠른 성장과 한국의 부진이 겹치면서 그 시점이 앞당겨진 것이다. 14일 정부와 대만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1인당 GDP는 3만7430달러로, 대만

3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