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대학생 임베디드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6-10 09:46:28
  • -
  • +
  • 인쇄
총 56개팀 지원…신상품 관련 우수 아이디어 시상에 반영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KB손해보험 본사에서 '대학생 임베디드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구본욱(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KB손해보험 대표가 공모전에서 입상한 수상자들과 함께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KB손해보험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이번 시상식은 '메가 플랫폼에 임베디드 된다면 좋을 만한 새로운 보험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대학생 공모 참가팀 중 대상·최우수상·우수상 등을 시상하고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했다.

 

임베디드 보험은 보험사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앱)이 아닌 제3의 플랫폼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거래할 때 연관돼 가입하게 되는 보험 상품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전자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전자제품 구매와 함께 선택·가입할 수 있는 파손 보장 서비스,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등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총 56개팀이 지원했으며 지난 4월부터 약 두 달간의 공모 및 심사를 진행했다. 최종 PT심사를 거쳐 임베디드 신상품 관련 우수 아이디어를 제시한 10개팀이 수상했다. 

 

시상별로 ▲대상(상금 500만원과 상장, 1개팀) ▲최우수상(상금 300만원과 상장, 2개팀) ▲우수상(상금 100만원과 상장, 3개팀) ▲입상(기념품·상장, 4개팀) 등이다. 우수상 이상으로 입상한 팀에게는 KB손보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우대 가점을 부여한다.

 

영예의 대상에는 플랫폼을 자주 이용하는 MZ세대들이 보험을 보다 쉽고 매력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획기적인 임베디드 상품 아이디어를 제시해 심사 영역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Catch mind 팀'을 선정했다. 

 

대상을 차지한 팀원은 "KB손해보험의 임베디드 보험 신상품 공모전 참가한 덕분에 대학생활 중 가장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이 생겼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B손해보험은 기존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임베디드 보험 상품을 찾기 위해 이번 대학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을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좋은 아이디어는 향후 다른 업종 플랫폼에 탑재할 KB손보 임베디드 보험 상품 개발 업무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구본욱 KB손보 대표는 시상식에 참석해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뛰어난 재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수상팀 아이디어는 실제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임베디드 보험 신상품으로 곧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