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남아공 지역주민과 이색 사회공헌 활동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23 12:56:16
  • -
  • +
  • 인쇄
‘LG앰버서더 챌린지’

LG전자는 지난 19일(현지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콰줄루나탈주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문제해결을 주제로 우수 아이디어를 낸 주민들을 ‘LG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남아공 주민들을 대상으로 이와 관련한 아이디어를 공모한 바 있다.
 

▲ 강진국 LG전자 남아공법인장(오른쪽 첫 번째)과 이주희 희망친구 기아대책 남아프리카공화국 사업담당자(왼쪽 첫 번째)가 LG 앰버서더로 선정된 남아공 지역주민과 함께 기념촬영 중이다 [사진=LG전자 제공]

 

이날 선정식에는 LG 앰버서더로 선정된 주민들을 비롯해 강진국 LG전자 남아공법인장, 이주희 희망친구 기아대책 남아프리카공화국 사업담당자가 참석했다.

LG 앰버서더는 스스로 발굴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LG전자와 함께 지역 내 교육·위생 등을 개선하거나 주민들의 자립을 돕는다. 올해는 남아공에서 중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컴퓨터교육과 미취업 주민을 위한 농업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활동은 지난 2017년부터 LG전자가 취약 계층의 자립 역량을 높이기 위해 실시해온 ‘LG 앰버서더 챌린지’ 사업의 일환이다.

LG전자는 올 상반기까지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방글라데시, 페루, 케냐, 필리핀, 남아공, 가나 등 6개 국가에서 사업을 펼친다. 이를 통해 현지 주민들이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LG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미래 세대가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LG 앰버서더 챌린지 사업을 더 많은 국가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독사과2', 전현무·양세찬·이은지·윤태진·허영지 캐스팅! 10월 첫방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SBS Plus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시즌2가 오는 10월 첫 방송을 확정지었다. SBS Plus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는 지난 해 5월 첫 방송돼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사로잡은 리얼리티 예능으로, 약 1년 간의 재단장을 거쳐 오는 10월 중 첫 방송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2는 ‘독사과’의 메인 코너인 밀착 실험카메라

2

지승현, '단죄' 공개 앞두고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시구 출격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X드라맥스 오리지널 드라마 ‘단죄’의 주연 배우 지승현이 17일(오늘)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홈 경기의 시구자로 마운드에 오른다. 지승현은 17일(오늘) 오후 6시 30분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리는 삼성 라이온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에서 승리 기원 시구를 진행한다. ‘고려거란전쟁’ 양규 장군, ‘굿파

3

롯데카드 해킹 피해, 최대 수백만명..."예상보다 훨씬 심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960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롯데카드의 ‘해킹 사고’ 피해 규모가 100만 명에 달할 수 있다는 관측까지 제기되면서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날 것이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17일 금융당국과 카드업계에 따르면 롯데카드와 금융당국은 해킹 사고에 따른 정보 유출 및 피해자 규모에 대한 막바지 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르면 이번 주 조좌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