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AI 적용 ‘가정용 환기시스템’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13 10:28:34
  • -
  • +
  • 인쇄
시스템에어컨과 연동해 작동

LG전자는 인공지능(AI)이 최적 운전 조건을 찾아 자동으로 집안 공기를 관리해주는 가정용 환기시스템을 1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실내 공기를 바깥으로 배출하고 필터를 거친외부 공기를 집 안으로 공급한다. 이용자는 환기시스템을 통해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나 냉난방 중일 때도 창문을 열지 않고 실내를 환기할 수 있다.
 

▲ LG 환기시스템 이미지 [LG전자 제공]

 

가정용 환기시스템은 업계 최초로 시스템에어컨과 연동해 동작하는 AI를 갖췄다. 이 제품은 ‘휘센 공기청정 시스템에어컨’과 연동해 에어컨이 측정한 온도‧습도 등 실내 공기 상태까지 분석해 찾은 최적 운전 조건으로 작동한다.

또한 실내로 들어오는 먼지를 1차로 걸러주는 프리필터에 자외선(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UV나노 기능을 적용했다. 제품 구동 시 발생하는 소음은 ‘특강풍’ 모드에서 약 28~30데시벨(dB)로 도서관 수준 40db보다 낮은 수치다.

이외에도 고효율 전열교환기를 탑재해 외부로 배출되는 공기의 열 손실을 대폭 줄인다. 이산화탄소(CO2)량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센서를 적용해 환기량도 자동 제어한다.

이 시스템은 주로 주택‧아파트를 신축하거나 리모델링할 때 설치할 수 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건강과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위생관리 기능과 인공지능을 갖춘 LG 환기시스템을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