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티딜’, 문자 기반 ‘선물하기’ 서비스 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03 15:12:27
  • -
  • +
  • 인쇄
빅데이터·AI기반 온라인 최저가 구매 방식
수취인은 통신사 상관없이 선물 받기 가능

SK텔레콤은 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티딜'에 ‘선물하기’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서비스는 ‘선물하기’로 상품을 결제한 다음 수취인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수취인은 문자로 전달된 메시지 링크를 통해 배송 받을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 SK텔레콤은 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티딜(T deal)'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SK텔레콤]

 

선물하기 서비스는 티딜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적용됐다. 선물 목적에 따라 다양한 메시지 템플릿을 선택해 함께 보낼 수 있다.

특히, 티딜은 SKT 고객 전용 서비스지만 선물하기는 수취인의 가입 통신사와 무관하게 이용할 수 있다.
 

▲ SK텔레콤은 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티딜(T deal)'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SK텔레콤]

 

티딜은 SKT의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바로 사는 공동구매’라는 신개념 구매 모델을 통해 온라인 최저가로 상품을 판매한다. 이 방식을 통한 재구매율은 74%에 달하며 8월 기준 지난해 동월에 비해 신규 고객수가 7배 이상 증가했다고 SKT 측은 설명했다.


바로 사는 공동구매는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으로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선정 후 구매 확률이 높은 고객들에게 해당 상품·쿠폰 링크를 문자로 보내는 방식이다.

장홍성 SKT 광고·Data CO장은 “이번 티딜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SKT가 엄선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워홈 프리미엄 레스토랑 키사라·싱카이, 겨울 신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프리미엄 일식당 ‘키사라’와 중식당 ‘싱카이’에서 겨울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키사라와 싱카이는 올해 연간 콘셉트를 ‘제철에 경험하는 일본·중국 유명 지역의 미식 이야기’로 정하고, 계절마다 특별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는 신선하고 영양가 높은 겨울 제철 식재료의 깊은 풍미를 살린 다채로운 미식 경험

2

이스타항공, ‘2025 서울시 장애체육인의 밤’서 서울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지난 17일에 열린 ‘2025 서울특별시 장애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수상식은 지난 17일 저녁, 서울 피스앤파크컨벤션에서 이스타항공 유상종 경영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이스타항공은 항공 업계 최초로 장애인 축구단을 창단 및 운영하며 서

3

우리금융, ‘2025년 클라우드 산업대상’ 과기부장관상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2025년 클라우드 산업대상’에서 우수 도입 기업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클라우드 산업대상’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활용한 우수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우리금융은 보안 규제가 까다로운 국내 금융 환경에서 금융권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