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우주',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자 15만 명 모았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08 17:11:55
  • -
  • +
  • 인쇄
타 통신사 가입자도 30% 수준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지난 8월 31일 신규 론칭한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가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자 15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T우주 출시 후 T월드, 11번가 등 셀프 가입 채널과 SKT 대리점 유통망 등 다양한 가입처와 연령대에 걸쳐 고른 가입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 현재 방영중인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 TV 광고 중 한 장면 [SK텔레콤 제공]

 

회사 측에 따르면, 출시 후 일주일이 지난 시점 T우주의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와 단품 구독상품들의 총 가입자 수는 15만 명을 넘어섰다.


가입 채널별로는 SKT 고객센터, T월드, 11번가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70%로 가장 많았다.

연령 분포는 20대가 약 19%, 30대가 33%, 40대가 29%, 50대 이상이 19%로 온라인 소비 주력세대인 20~40대가 80% 이상을 차지했다. 11번가와 T월드처럼 웹‧앱을 통한 가입 채널의 경우 20~30대 비중이 60%를 웃돌았다.
 

특히, 타 통신사 가입자의 비중이 30% 수준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11번가의 해외직구 카테고리 거래액은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혜택이 제공되는 우주패스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 후 일주일간 전월 동기간 대비 3.5배 이상 늘었다.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주방용품, 식품‧건강, 스포츠‧아웃도어 용품 등으로 자체 거래액 목표 대비 실제 거래액이 최대 5배를 초과하며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11번가는 지난 6일 오전 11시부터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출시 기념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1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 70만 명을 기록했다.

윤재웅 SKT 구독마케팅담당은 “T우주에 대한 고객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더욱 다양하고 인기 있는 제휴사들을 영입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그룹, APEC 현장서 '엔비디아' 동맹 강화 약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이 31일 경북 경주시에서 개최되는 APEC 현장에서 차세대 AI칩 엔비디아와 협력 강화를 강조했다. 현대차그룹은 '엔비디아 블랙웰(NVIDIA Blackwell)' 기반 AI(인공지능) 팩토리 도입을 통해 자율주행차, 스마트 팩토리, 로보틱스 분야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2

풀무원푸드앤컬처, 청주국제공항 컨세션 운영 사업권 수주…식음매장 8개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지난 6월 청주국제공항 복합컨세션 운영 사업권을 신규 수주하고, 3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총 8개 식음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운영 사업권을 수주한 이후, 공항 내 이용객 동선과 층별 특성을 반영해 일반구역 5개, 격리구역 3개 등 총 8개 매장을 기획했으

3

에이스침대, ‘원더풀 노벰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스침대가 ‘원더풀 노벰버(Wonderful November)’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대리점과 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오는 12월 7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하이브리드 테크-VII(HT-VII), 하이브리드 테크 레드(HT-R), 에이스 벨라-III(ACE BELLA-III) 등급의 매트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