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피돌산 마그네슘 기반 신제품 2종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5:51:2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체내 흡수율을 높인 피돌산 마그네슘을 주성분으로 한 일반의약품 ‘마그랑비 피돌샷 액’과 ‘피돌렉스 연질캡슐’을 12일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2종 모두 킬레이트 구조(Chelate Form)를 가진 피돌산 마그네슘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킬레이트 마그네슘은 무기염이나 기타 유기염 마그네슘 대비 체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우수하며, 뇌혈관장벽(BBB)을 통과해 두통 및 편두통 완화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미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등 해외에서는 의약품 원료로 널리 사용 중이다.
 

▲ 동아제약, 피돌산 마그네슘 기반 신제품 2종 출시

동아제약은 복용 편의성과 소비자 기호에 맞춰 액상형과 연질캡슐형 두 가지 제형으로 제품을 선보였다.

액상형인 ‘마그랑비 피돌샷 액’은 1병당 피돌산 마그네슘 3,462.5mg(마그네슘 기준 30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여기에 비타민B군 3종과 타우린을 더해 육체피로, 체력 저하, 근육경련 완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하루 1병(20mL) 섭취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연질캡슐형 ‘마그랑비 피돌렉스’는 피돌산 마그네슘과 아스파르트산 마그네슘(유기염), 산화마그네슘(무기염)을 포함해 3종 복합 마그네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비타민 B1, B2, B6, B12, 니코틴산아미드, 비타민E, 감마오리자놀 등 총 10종의 복합성분이 포함돼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피돌산 마그네슘과 비타민B1의 조합은 국내 특허 출원 중으로, 제품의 기능성과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다. 하루 2캡슐 복용 시 성인 마그네슘 권장량 이상을 충족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현대인의 피로 누적과 근육 경련, 신경통 등 다양한 증상에 대응하기 위해 체내 흡수율이 뛰어난 마그네슘 복합제를 기획했다”면서 “마그랑비 브랜드가 OTC 마그네슘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