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리치, 총 30억원 규모 창업공모전 후원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4 16:57:1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보험업계를 선도하는 대형 GA(General Agency) ㈜메타리치가 업계 최대 규모의 창업 후원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창업을 꿈꾸는 대한민국 예비 리더들에게 총 30억 원을 후원하며, 창업 초기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리더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메타리치 측은 선발된 참가자에게 1억 원 이상의 창업후원금을 지급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2억 원의 특별 후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기회를 통해 예비 창업가들의 꿈을 실현하고, 창업가와 함께 성장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는 포부다.


이번 공모전은 공정하고 투명한 선발 과정을 통해 예비 창업가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며, 창업 초기의 불확실성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이를 통해 창업가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할 방침이다. 

 

특히 ㈜메타리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험 지사 창업을 꿈꾸는 리더뿐 아니라, 구체적인 사업 아이디어와 실행력을 갖췄지만 초기 자본이 부족한 예비 창업가들에게도 문을 활짝 열었다고 밝혔다.


공모전 지원 자격은 업종과 관계없이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메타리치는 주요 대상으로 삼는 예비 창업가들은 ▲보험 지사 창업을 통해 영업 조직과 함께 동반성장할 준비가 된 리더 초기 창업자금(1억 원 이상)을 활용해 자신만의 보험 비즈니스 모델을 실현하고자 하는 창업가 보험업계 비전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갖추고 있지만, 자본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창업가 고객 및 플랫폼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역량 있는 리더다. 


공모전은 3단계의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참가자를 선정한다. ▲1차 서류 심사: 이력서와 사업계획서를 통해 예비 창업가의 기본 자격을 검토 ▲2차 전문가 면접: 창업 역량 및 실질적 사업 계획 검증 ▲3차 최종 면접: 이사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최종 창업자 선발을 거친다. 


신청은 12월 2일(월)부터 가능하며, 창업 후원금 30억 원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메타리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메타리치는 “이번 공모전은 단순한 창업 후원을 넘어 창업가들과 함께 동반성장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프로젝트”라며, “2025년을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개최해 더 많은 창업가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K이노엔 ‘케이캡’, 세계 4위 인도 위식도역류질환 시장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K이노엔(HK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이 세계 인구 1위 국가 인도에 공식 출시됐다. 현지 영업과 마케팅은 글로벌 제약사 닥터레디(Dr. Reddy’s Laboratories)가 맡는다.케이캡은 인도에서 ‘PCAB(피캡) 50mg’이라는 제품명으로 지난 5월 미란성 및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

2

"서울대표도서관 원안 추진" 주민 요구 확산…동대문구 최대 현안으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서울대표도서관 건립 문제가 동대문구 지역사회 중요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14일 오후, 민선 8기 동대문구청장 선거에 출마했던 최동민 전 청와대 행정관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전농동 691-3번지’ 서울대표도서관 예정 부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에 원안 추진을 강력히 촉구했다. 주민들로 구성된 ‘서울대표도서관 정상건립

3

한국·필리핀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주연배우인 YGIG 매그의 ‘섬집아기’ 릴스 1000만 뷰 돌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과 필리핀의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일부 장면이 담긴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이 공개된 지 단 3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영상 속에서는 여주인공인 필리핀 걸그룹 YGIG의 매그가 기타를 치며 한국 전통 자장가 '섬집아기'를 감미롭게 부르는 장면이 담겼다. 해당 영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