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마이데이터 2.0' 론칭...고객 편의 개선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6:39:46
  • -
  • +
  • 인쇄
동의절차 간소화, 정보수집 범위 확대, 보안조치 강화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신한카드가 오는 19일부터 '마이데이터 2.0'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마이데이터 2.0 오픈으로 자산 조회 및 연결을 위한 동의절차를 간소화했다. 금융기관 연결 대기 시간을 단축하고,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금융기관의 갯수 제한이 없어져 정보수집 범위가 대폭 확대됐다.

 

또 휴면예금·보험금 등에 대한 데이터를 추가해 고객의 숨은 자금까지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가입 유효기간은 5년으로 늘어났다. 미접속 기간에 따라 전송을 중단하거나 정보를 삭제하는 조치를 시행한다.

 

2021년 12월 처음 선보인 신한카드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의 흩어져있는 정보를 수집해 자산과 소비를 관리해준다. 서비스 가입자수는 800만명이다.

 

'내 자산' 화면에서는 모든 금융기관의 계좌를 조회할 수 있고, 원스톱 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 소비' 화면에서는 신용카드·체크카드·페이(간편결제) 등 결제수단별 세부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소비 리포트도 제공한다.

 

또 금융캘린더를 통해 일자별 입출금 및 거래내역, 자동이체 일정, 상품 만기 등을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드 결제일 전 계좌 잔고 부족시 알림을 통해 신용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신한카드는 마이데이터 2.0으로 고도화됨에 따라 소비 추이 분석을 강화한 리포트를 제공하고, 건전한 소비를 유도하는 알림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마이데이터 2.0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18일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론칭 이벤트 알림을 받을 수 있다.

 

19일부터는 이벤트에 응모하고 마이데이터 자산 연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1등 2명에게 100만, 2등 10명에게는 10만, 3등 50명에게는 5만 마이신한포인트를 각각 제공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