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위기의 시대! 왜 ‘김창옥쇼 리부트’...“마음의 한 풀려”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08:39:3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온 가족이 모여 정을 나누는 추석 연휴가 오히려 부부 갈등을 부추기는 시한폭탄이 되고 있다. 

 

▲ tvN '김창옥쇼 리부트'가 24일 첫 방송을 앞두고 소통 위기의 부부들을 초대해 첫 녹화를 진행했다. [사진=tvN]

 

전통적인 고부갈등을 시작으로 친정 및 시댁 방문 중 발생하는 스트레스로 인해 가정불화가 싹튼다. 명절을 전후해 실제 이혼 상담 건수가 증가하는 양상을 보인 것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이 같은 소통 문제는 세대, 가치관, 성향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가정뿐 아니라 사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다. 오죽하면 소통 능력이 곧 경쟁력으로 이어진다는 말이 나왔을까.

 

이런 소통 위기 시대, 명쾌한 해법을 제시해줄 ‘소통 전문가’ 김창옥이 안방 컴백을 알려 그 자체만으로도 기대가 고조시킨다. ‘김창옥쇼 리부트’는 그간 듣기만 해도 답답했던 문제의 실마리를 제시하는 명쾌한 화법으로 진정한 소통의 의미를 되새길 전망이다.

 

이에 김창옥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맞춤형 주제인 ‘가족을 사랑하지 마세요’로 최근 첫 녹화를 진행했다. 명절이 다가오는 것만으로도 갈등이 싹트고 있는 부부 50쌍을 초대해 첫 녹화를 함께한 것. 현장에 자리한 부부들은 “어젯밤에도 싸우고 왔다”, “어느 순간 아내에게 말을 거는 게 무서워졌다” 등 화통한 고민 상담으로 뜨거운 공감과 웃음, 그리고 감동을 나누었다.

 

무엇보다 ‘김창옥쇼 리부트’는 전신인 tvN ‘김창옥쇼’(2020)를 만든 제작진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했다는 점에서 완성도 높은 강연쇼를 기대케 한다. ‘김창옥쇼 리부트’의 연출을 맡은 정민식 PD는 ‘김창옥쇼’를 비롯해 ‘어쩌다 어른’, ‘김미경쇼’,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 등 인문교양 분야에서 남다른 전문성을 인정받아온 베테랑 연출가다.

 

김창옥과 찰떡궁합 제작진의 만남만으로도 기대를 고조시키고 있는 ‘김창옥쇼 리부트’는 남다른 시너지를 입증하듯, 첫 녹화 후 진행한 부부 방청객 설문에서도 “가장 필요할 때 방청하게 돼 마음의 한(恨)이 풀리는 느낌이다. 서로 더 사랑하고 기다려주겠다”, “남편을 탓하고 비난하기 바빴는데 내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가 됐다. 함께 자존감을 살리는 부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됐다”, “서로 섭섭한 부분이 생겼을 때 사인을 만들자고 약속했다. 큰 도움이 됐다” 등 진심 가득한 반응들이 쏟아졌다.

 

‘김창옥쇼 리부트’의 정민식 PD는 “소통 위기의 시대다. 많은 현대인들이 상대와 대화하는 법을 몰라 쌓이는 오해와 갈등으로 인해 관계 단절과 가정 파괴를 경험한다. 이로 인해 스마트폰과 소셜 미디어로 소통하는 초연결 시대에 오히려 역설적이게도 관계 단절은 깊어지고 있다”라며 “첫 회 부부 50쌍을 시작으로 매회 관계로 인해 어려움과 피로감을 호소하는 방청객들의 고민과 사연을 듣고 속 시원한 소통으로 웃음과 감동을 전해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통 전문가’ 김창옥의 속이 뻥 뚫리는 사이다 강연 ‘김창옥쇼 리부트’는 오는 9월 24일(일) tvN, 9월 26일(화) tvN STORY를 통해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미 제련소 건설, 최종 합작계약 없이 '지분 10%'...기형적 구조 드러나
[메가경제=정호 기자]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건설 관련해, 최종 합작계약이 체결되지 않아도 합작법인이 고려아연 지분 10%를 그대로 보유하게 되는 비정상적인 구조가 존재한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합작법인 투자자들이 체결한 ‘사업제휴 프레임워크 합의서(Business Alliance Framework Agreement)’는 당사자들의 역할과 책임을 구체적으로

2

車수출 역성장 막은 공신 'K-중고차'...전년 대비 82% 성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올해 K-중고차 수출이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전체 자동차 수출 시장의 역성장을 막아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산업통상자원부 등에 따르면 올해 11월까지 중고차 수출액은 84억달러(약 12조4000억 원)로 전년 같은 기간 46억달러 대비 82.6% 증가했다. 중고차를 포함한 전체 자동차 수출액은 660억달러로, 전년 647억

3

정용진 회장, 트럼프 주니어 등 美 정재계 인사들과 잇단 만남 '광폭 행보'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미국 플로리다와 로스앤젤레스(LA)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를 비롯한 미국 정·재계 인사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21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J.D. 밴스 미국 부통령이 주최한 성탄절 만찬에 참석한 데 이어,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와 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