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원 “그 친구 만나지 않았다면 부활은 없었다” 고 김재기 헌정 무대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09:01:2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불꽃밴드’에서 부활의 역사적인 무대가 탄생한다. 

 

▲ '불꽃밴드'에서 부활이 고(故) 김재기의 목소리를 음원으로 추출해 역사적인 합동 무대를 선보인다. [사진=MBN]

 

21일(목) 밤 10시 20분 방송하는 MBN ‘불꽃밴드’ 7회에서는 이치현과 벗님들이 ‘스페셜 땡스 투’ 4라운드 경연에서 중간 1위로 우뚝 올라선 가운데, 부활과 김종서밴드가 마지막 순위 경쟁에 뛰어드는 모습이 펼쳐진다. 

 

앞서 권인하밴드가 첫 탈락팀으로 ‘불꽃밴드’를 떠난 뒤, 사랑과 평화, 전인권밴드, 이치현과 벗님들, 다섯손가락, 부활, 김종서밴드 등 레전드 밴드 6팀은 한층 더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4라운드 경연에 돌입했더 터. 이번 경연의 주제는 ‘스페셜 땡스 투’로, 6개 밴드들은 그동안 음악 인생을 걸어오며 함께한 고마웠던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무대를 준비한다.

 

이런 가운데, 부활은 3집 ‘사랑할수록’ 발매를 앞두고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세 번째 보컬리스트 故 김재기를 ‘스페셜 땡스 투’ 주인공으로 선정하며 가슴 절절한 그리움을 표현한다. 김태원은 “그 친구를 만나지 않았다면 부활은 여기에 없다. 1993년도에 제가 바닥을 칠 때 김재기와 만나 서로에게 희망을 발견했다. ‘사랑할수록’은 두 사람의 희망이 섞여 만들어진 곡”이라며 ‘사랑할수록’에 얽힌 깊은 의미를 전한다. 

 

무엇보다, 부활은 고인의 30주기를 기념하는 의미로 ‘사랑할수록’ 원곡의 김재기 목소리를 추출해 역사적인 합동 무대를 선사할 계획이라 이날 방송에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박완규는 “1993년에서 무려 30년이 지나서 2023년에 재기 형 목소리가 ‘불꽃밴드’ 통해 여러분들께 전달될 것이다. 저희도 태원이 형과 재기 형이 한 무대에 서는 모습을 처음 본다. 저희들이 오히려 더 가슴 뭉클하다”라며 벅찬 마음을 드러낸다.

 

역사적인 무대 직전, 김태원은 “정말 무너져 있던 두 명의 뮤지션이 하나가 돼서 1993년에 녹음했다. 올해가 30주기다. 1994년 부활의 엄청난 부활을 그 친구는 보지 못했다. 여러분들이 늘 기억해주시는 노래가 그 친구를 기억하는 것과 같아서 항상 고맙다”라고 밝혀 관객들의 마음을 찡하게 만든다. 부활 멤버들도 지금의 부활을 존재하게 해준 운명의 노래를 故 김재기와 함께 부른다는 사실에 설렘을 감추지 못한다. 

 

30년 만에 음원으로 추출한 故 김재기와 김태원의 ‘첫’ 합동 무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MBN 밴드 경연 버라이어티 ‘불꽃밴드’ 7회는 21일(목) 밤 10시 20분 안방을 찾아간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2

롯데백화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다음해 2월 22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해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2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먼저, 구매 금액의 20%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뷰티 카테고리 내 단일

3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UN세계식량계획 구호 현장'서 글로벌 맹활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UN의 구호 활동에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더했다. 현대차는 UN 소속의 식량위기 대응 기구인 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에 아이오닉 5 차량 8대와 충전 인프라를 기증했다. 기증 차량들이 구호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