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x 마리끌레르, 'BBQ 패션위크' 개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1 08:45:4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패션 브랜드 마리끌레르와 손잡고 또 한 번 새로운 이색 마케팅의 장을 열었다. BBQ는 지난 5월 17일, 자사 플래그십 매장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마리끌레르’와 협업해 BBQ 친플루언서 (Chicken+Influencer) 패션쇼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마리끌레르’는 로맨틱 프렌치 감성을 담은 여성복 브랜드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협업은 ‘마리끌레르’가 F&B 브랜드와 진행한 첫 협업으로, 그 주인공이 다름 아닌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BBQ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었다.

 

▲ <사진=제너시스BBQ>

 

이번 협업은 최근 인스타그램에 이어 MZ세대의 소통의 장으로 등장한 소셜 플랫폼 ‘스레드’에서 출발했다. BBQ는 스레드에서 유쾌한 콘텐츠와 적극적인 소통으로 높은 조회수와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다.

 

마리끌레르 역시 스레드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주목받아 왔고, 두 브랜드는 스레드에서 소통하다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의 특별한 협업까지 이끌어 냈다.

 

행사에서는 친플루언서들이 마리끌레르 반소매 티셔츠와 '아이 러브 비비큐(I♥BBQ)' 뱃지를 함께 착용하고 송리단길점의 감각적이면서 캐주얼한 분위기를 살린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이들은 레드카펫과 포토월에서 인생샷을 남기며 유쾌하고 이색적인 패션쇼를 즐겼다.

 

또한, 친플루언서들은 전 세계 57개국에서 사랑받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과 송리단길점 한정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를 즐기며 BBQ만의 미식 경험을 만끽했다.

 

이번 협업의 무대로 선택된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은 BBQ의 브랜드 철학과 트렌드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다. 치킨을 넘어 화덕 피자, 파스타, 샐러드, 베이커리, 애프터눈티 세트까지 즐길 수 있는 크로스오버 매장으로, MZ세대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 특히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화제를 모은 송리단길점 한정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는 방문 필수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친플루언서들은 “BBQ의 트렌디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맛있는 음식과 예쁜 의상을 함께 즐길 수 있어 행복했다”며 “BBQ는 어떤 브랜드와도 어울릴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다양한 협업도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튜브 구독자 280만 명을 보유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조슈아 커비는 “곧 300만 구독자를 달성할 것 같다”며 “전 세계 57개국에서 사랑받는 BBQ처럼 더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는 인플루언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소셜미디어상 소비자 반응도 뜨거웠다. BBQ와 ‘마리끌레르’의 협업 소식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새로운 조합이다’, ‘신박하다’ 등 다양한 댓글들을 남겼다.

 

이번 협업을 통해 BBQ는 치킨 프랜차이즈라는 정체성을 넘어,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패션이라는 이질적인 영역과의 융합을 통해, 고객 브랜드 경험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했다.

 

제너시스BBQ 그룹 글로벌브랜딩전략실 김태희 상무는 “MZ 세대의 핫플레이스인 BBQ 빌리지에서 세계 최초로 마리끌레르 패션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을 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송리단길점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BBQ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마리끌레르 관계자 역시 “푸드와 패션이라는 전혀 다른 영역의 만남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과 영감을 전하는 뜻깊은 협업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은 오는 5월 31일까지 영국 감성을 담은 '러브 인 런던(Love In London)' 프로모션을 운영하며 호텔급 애프터눈티와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BBQ 측은 송리단길점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패션,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BBQ와 함께하는 세계여행’ 테마를 통해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더 많은 즐거운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색다른 시도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