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K이노엔이 숙취해소 음료 라인업을 강화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회사는 제로 슈거 스파클링 숙취해소제 신제품 ‘컨디션 제로 스파클링’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컨디션 브랜드의 8번째 리뉴얼 제품으로, 무설탕·스파클링 포맷으로 차별화된 청량감을 제공하며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소비자층을 겨냥한다. 제품에는 HK이노엔이 자체 개발한 복합소재(미배아발효추출물에스, 효모추출물혼합분말 등)가 포함돼 숙취 해소 효능이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됐다.
![]() |
▲ HK이노엔, 무설탕 스파클링 숙취해소제 ‘컨디션 제로 스파클링’ 출시 |
충북대학교병원 임상시험센터(박민규 교수)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컨디션’ 섭취 시 숙취의 원인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의 혈중 농도는 숙취 증상이 본격화되는 6~12시간 구간에서 대조군 대비 약 48.7% 낮은 수치를 보였다. 또한, 아세트알데히드 농도가 절반으로 감소하는 데 걸리는 시간도 약 3.7시간 단축됐다.
설문 평가에서도 ‘컨디션’은 대조군 대비 혼란(정신없음), 떨림(오한) 등 주요 숙취 증상을 유의미하게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HK이노엔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컨디션 △컨디션레이디 △컨디션CEO △컨디션스틱(오리지널, 망고, 그린애플, 자두) △컨디션 제로 스파클링 등 총 5개 라인업을 완성했다.
HK이노엔 컨디션 브랜드매니저는 “‘컨디션 제로 스파클링’은 젊은 세대의 건강 지향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이라며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약 3,500억 원 규모로 성장한 숙취해소제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