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어버이날 맞아 지역사회에 감사 나눔 행사 실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5-09 09:43:23
  • -
  • +
  • 인쇄
부산 남구 복지관에서 특식나눔과 효(孝) 사랑박스 전달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8일(목)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부산 남구 소재 감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진동명, 이하 ‘복지관’)을 방문해 뜻깊은 나눔 활동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보사랑봉사단은 어버이날을 맞아 복지관을 방문해 효잔치 행사를 도우며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지역사회 어르신 600여 명과 정성껏 준비한 특식을 나누고, 지역 농·수산물로 구성된 효(孝) 사랑박스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사랑박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5월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기보가 자매결연을 맺은 철뚝시장에서 구매한 지역 농·수산물로 구성됐다. 기보는 축제 기간 동안 전통시장 이용을 통해 지역상권과 상생하고,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복지관과 함께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나눔이 지역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과 따뜻한 정을 전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기보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보는 중소벤처기업의 지원을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소외계층 지원, 지역상생, 교육기부 등 세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대형 산불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4800만원을 기부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포토]나주시, 올해 46개 표창…‘혁신행정’ 전국이 인정했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나주시는 농업·보건·문화관광·방역 등 전 분야에서 총 46개의 표창을 수상하며 현장 중심 혁신행정의 성과를 입증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공무원들의 헌신과 시민 협력이 만든 결과”라며 지속 가능한 시정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

[포토]나주시, 내년 국비 5403억 확보…‘미래 에너지 전략도시’ 도약 시동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나주시는 에너지 전문과학관, K-그리드 인재·창업 밸리, 초전도 도체 시험설비 구축 등 핵심 국책사업을 포함해 내년도 정부 예산 5403억 원을 확보하며 미래 에너지 전략도시로의 도약 기반을 굳혔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핵심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국가 에너지 신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3

GTX-A 운정서 계약 해지됐던 인창개발 재낙찰...자금 문제 없나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경기 파주시 운정3지구 주상복합용지 개발 사업의 새 사업자 공모에서, 중도금 미납으로 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했던 인창개발 총수 일가가 소유한 회사가 다시 사업자로 선정됐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과거 유동성 문제로 사업을 멈춘 당사자가 동일 부지 개발권을 다시 확보했다는 점에서 제도적 허점과 절차의 적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커지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