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형 전시 ‘구스타프 클림트, 골드 인 모션’ 2개월간 연장 운영...내달 8일 개최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4 11:10:56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빛의 시어터가 전시 공간 리뉴얼을 기념해 4월 8일부터 2개월간 ‘구스타프 클림트, 골드 인 모션’ 전을 연장 운영한다.

 

▲ 사진: 빛의 시어터

 

빛의 시어터는 빛과 음악을 통해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선사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지난해 5월 ‘구스타프 클림트, 골드 인 모션’ 전을 열고 20세기 황금의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전 생애에 걸친 명작과 개념미술의 화가 ‘이브 클랭’의 작품을 선보였다.

 

전시에는 손 대면 감촉이 느껴질 듯한 고화질의 영상에 베토벤, 바그너 등 공간을 가득 채운 클래식 선율이 더해졌다. 이번 전시는 명화 속 주인공이 된 듯 온전히 몰입하게 되는 독특한 예술적 경험을 선사했다. 또한 전시에 생동감을 불어넣은 도슨트 프로그램도 입소문을 타며 꾸준히 관람객을 모았다.


빛의 시어터는 4월 8일부터 새롭게 리뉴얼 된 공간에서 클림트 앵콜전을 선보인다. 해외 사이트에서 15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유치한 인기 전시인 만큼, 관람객들의 성원과 전시 연장에 대한 문의에 힘입어 앵콜을 결정했다. 공간은 60년 역사의 국내 최초 공연장인 워커힐 가야금홀 대극장의 공간적 의미를 살리고 관람객의 편의를 높이는 방향으로 리뉴얼된다.

 

이를 통해 역사의 기록이 오롯이 담긴 레트로 감성의 인테리어를 강조하고 관람객들을 위한 포토존을 마련하는 한편, 빛으로 재현한 대자연의 경관과 옛 대극장의 모습을 담은 신규 인터미션 영상을 공개한다.

빛의 시어터는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 위치하고 있다. 관람을 마친 후에는 아트샵에서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벚꽃길이 내려다보이는 파노라마 한강뷰 카페 빛의 라운지에서는 색다른 브런치 메뉴와 함께 손은영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며 전시의 여운을 이어갈 수 있다.

티모넷 박진우 대표는 “클림트 전이 종료된 후 황금빛 감동을 다시 느끼고 싶다는 관람객과 아직 전시를 보지 못한 분들의 앵콜 요청이 쇄도해 2개월간 연장을 결정했다. 다가오는 4월, 워커힐 호텔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벚꽃 놀이도 즐기고 황금빛이 흩날리는 빛의 시어터에서 봄의 정취를 만끽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빛의 시리즈는 서울 빛의 시어터와 제주 빛의 벙커를 비롯해 파리·암스테르담·뉴욕 등 전 세계 9곳에 개관했으며, 복합문화예술공간에서 빛과 음악을 통해 예술과 하나가 되는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10년간 5000만개...스타벅스 효자노릇한 이 케이크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의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가 현재까지 누적 판매 5000만 개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2015년에 첫 출시된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촉촉한 카스텔라 안에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케이크로, 최초에 시즌 한정 푸드로 출시되었으나 고객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상시 판매 푸드로 전환되었다. ‘부드러운 생크림 카

2

파라타항공, 국토부 ‘항공운항증명’ 재발급 완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지난 8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운항증명(AOC)’을 재발급 받고 본격적인 상업 운항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항공운항증명(AOC)이란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받은 사업자가 안전운항을 위해 필요한 전문 인력이나 시설, 정비 등의 체계를 갖추고 상업 운항을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는지를 정부의 안전기준에 맞추어 종합적으로 확

3

헥토파이낸셜, ‘KBW 2025’서 국내 최초 스테이블코인 결제 실증 이벤트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헥토파이낸셜이 스테이블코인 결제 실증 이벤트를 국내 최초로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헥토파이낸셜은 가상자산 커스터디(수탁)기업 ‘비댁스(BDACS)’, 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ABC, AhnLab Blockchain Company)’와 함께 오는 9월 25일 열리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이하 KBW, Korea B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