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9회 대종상영화제 또 다른 도전…'아트X대종상' 협업 진행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1-13 10:39:46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제59회 대종상영화제가 또 다른 도전을 시작한다.


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오는 1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크리에이티브 그룹 꼼페루소(Cumperso)와 함께 영화와 예술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 아트 협업 참여 작가들의 대표 작품 [사진=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회]

 

이번 협업에는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 이돈아, 김범수, 김창겸, 최정윤 조각가, 평면 김장희, 김광미, 김지혜, 최지윤, 공태연 등이 참여한다.

해당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은 시상식이 열리는 대극장 라운지와 컨벤션홀 VIP리셉션에 참여해 대종상영화제를 주제로 씨어터 룸 스타일을 선보인다. 미디어 아트와 평면, 조각, 오디오, 가구, 조명 그리고 플라워 데코레이션을 통해 대종상영화제의 특별함을 표현할 예정이다.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최되는 제59회 대종상영화제는 네이버, 테라시스, 칸에듀케이션그룹, 쏠레어파트너스, 엠트리아이앤씨, 클란디코리아가 공식 후원하고 벤츠공식딜러 한성자동차와 키스인터내셔날, 롯데호텔, KT스포츠, 아델앤코콘텐츠랩, 위니아트가 협찬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가MGC커피, F&B분야 팬덤 구축 저작권 문화 정착 선도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가MGC커피가 올 한 해 동안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진행한 ‘SMGC 캠페인’이 팬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전개됐다. 22일 메가MGC커피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매장에서 사용하는 음원 이용료를 본사가 전액 부담하는 실질적인 ‘상생 지원’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팬들이 교감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

2

천재교육, ‘디북패스 월 구독’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천재교육은 초·중·고 문제집과 강좌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문제집 구독 서비스 ‘디북패스 월 구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디북패스 월 구독'은 천재교육의 '디북 올인원 문제집 앱'을 통해 제공되는 구독형 상품이다. 문제집 구매 없이 구독만으로 초·중·고 전 학년 문제집 600권 이상

3

넥센타이어, 지역 상생 철학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가 2025년 한 해 동안 ‘지역 사회와 공존 및 공생 가치 추구’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외 사업장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단순 기부나 단발성 활동을 넘어,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한다는 관점에서 장기적 상생 파트너십 구축에 초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 부산·경남 지역사회와 상생 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