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소사이어티, 시니어 전문성 기반 교육·멘토링 기회 제공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28 10:42:3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시니어 퇴직자 교육 플랫폼 베테랑소사이어티는 시니어가 자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베테랑소사이어티는 액티브 시니어들이 은퇴 후에도 경험과 전문성을 살릴 수 있도록 교육과 멘토링 기회를 제공해 자존감 상승은 물론 경제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 이두희 베테랑소사이어티 대표



또 오프라인 및 온라인 VOD/실시간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퇴직(예정)자를 강사로 초빙해 액티브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과 시니어의 전문성을 자본화했다.

이와 함께 실질적 교육을 통해 제2의 인생에 대한 구체적 설계와 새로운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네트워킹과 액티비티 공급을 통해 취미생활 및 봉사활동 기회도 마련했다.

더불어 변화하는 세상 속 디지털라이프에 도움을 주는 교육을 공급해 시니어의 디지털 친화도 향상을 이끌어내고, 교육뿐만 아니라 시니어 라이프스타일의 전반적인 지원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두희 베테랑소사이어티 대표는 "우리 회사의 강점은 창업자의 마케팅 연구력을 바탕으로 이뤄진 시니어 전문 연구, 조사, 데이터 분석 기반의 시니어 특화 콘텐츠라는 점에 있다"며 "전현직 교수, 전문직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강의하는 교육 시장 내 최고 품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갖췄고 시니어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자아실현과 시니어 생활의 질적 향상, 경제활동에 도움이 되는 자기계발형 교육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베테랑소사이어티는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의 '실험실특화 초기창업패키지 추가모집 사업'을 통해 사업화 자금 및 창업 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을 6개월 간 지원받고 있는 중이다.

 

▲ 베테랑소사이어티 로고


내달부터는 대기업 퇴직 임원, 중소기업 대표 등 전문 시니어를 주요 대상으로 성공을 거둔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위 스쿨(WE School)'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일반 시니어들에게 확대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홈페이지 리뉴얼 및 과목 제작 등 인프라와 교육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개발 중이다. 이와 함께 '베소클럽(Veso Club) 커뮤니티 사업'을 필두로 다수의 VOD 및 실시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내달 개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대학생 봉사단’ 9기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이 다음달 2일까지 ‘대상 대학생 봉사단’ 9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상 대학생 봉사단’은 2018년 출범한 대학생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대학가 식당 환경 개선을 통해 청년층의 건강한 식사를 지원하는 ‘청춘의 밥’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올해부터는 신규 사회공헌 슬로건인 ‘행동하는 존중(R

2

바디프랜드, CJ온스타일 ‘더 김창옥 라이브’서 헬스케어로봇 ‘팔콘N’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CJ온스타일과 오는 20일 방송되는 ‘더 김창옥 라이브’를 통해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N’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더 김창옥 라이브’는 강연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CJ온스타일의 신개념 홈쇼핑 프로그램이다. 소통 전문가 김창옥이 직접 호스트로 나서 매회 강연 주제에 맞는 브랜드와 상품을 자신의 관점에서 소개한

3

티빙, 'UFC' 단독 생중계…"스포츠 콘텐츠 경쟁력 지속 강화"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티빙은 세계 최고 종합격투기(MMA) 단체이자 TKO 그룹 홀딩스(NYSE: TKO)의 일원인 UFC 중계를 통해 스포츠 콘텐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UFC는 전 세계 210개국 이상에서 중계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국내에서도 오랜 기간 두터운 팬층을 형성해 왔다. 티빙은 UFC 주요 대회를 꾸준히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