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2025 기업 퇴직연금 세미나' 성료...운용전략 소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1 11:20:16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하나은행이 기업 퇴직연금 담당 임직원을 위한 '2025 하나은행 퇴직연금 세미나'를 성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 하나은행]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퇴직연금 제도와 자산관리 트렌드에 맞춰 기업 퇴직연금 담당 임직원들의 이해를 돕고 하나은행 퇴직연금 운용 설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자리다.

 

지난 4월 22일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 대전, 광주 등에서 진행됐고, 전국에서 500여명이 넘는 기업 퇴직연금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퇴직연금 시장의 변화에 따른 수익률 제고 방안 ▲퇴직연금 상품 운용전략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관리 시스템 등이 소개됐다.

 

특히 기업 퇴직연금 담당자가 어려워하는 퇴직연금 제도 도입과 실무적 절차에 대한 전문가들과의 직접 소통 시간은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업 퇴직연금 담당 임직원들의 실무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개최했다"며 "하나은행을 믿고 소중한 연금 자산을 맡겨주시는 손님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전문 브랜드 '하나연금닥터'를 통해 다양한 특화 상품과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컴프야V 페스타’ 개최 예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V25(이하 컴프야V25)’ 유저를 대상으로 ‘컴투스프로야구V 페스타’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컴투스는 시즌 개막에 앞서 ‘컴투스프로야구V 페스타’ 행사를 통해 ‘컴프야V25’ 유저들과의 접점을 넓히는 동시에,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축제의 자리를 만든다는 계획이다.‘컴투스프로야구V

2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밴드 의상 착용 신규 캐릭터 2종 추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에 밴드 의상을 착용한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와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킹 더 펄'과 '마야노 탑건'이 새롭게 추가된다. 두 우마무스메는 밴드 활동을 콘셉트

3

세정그룹, 2026년 임원 인사 단행…‘10년 이상 내부 인재’로 조직 안정성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정그룹이 2026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10년 이상 회사와 함께 성장해온 내부 핵심 인재를 이사로 승진 발탁해 경영 연속성과 조직 안정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 반영됐다. 사업 구조와 조직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인재를 전면에 배치함으로써 안정적인 경영 체계를 공고히 한다는 구상이다. 세정그룹은 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