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악플러 겨냥 '땡겨요' 착한 리뷰송 광고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4-18 11:50:39
  • -
  • +
  • 인쇄
노라조 출신 가수 이혁 노래, 배려있는 리뷰 문화 전파

악성 리뷰로 고통 받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신한은행이 악플 근절에 나섰다. 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착한 리뷰송’ 광고를 선보이는 것. 노라조 출신 가수 이혁이 노래, 배려있는 리뷰 문화를 전파한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의 비금융 서비스 배달앱 ‘땡겨요’에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악성 리뷰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는 ‘착한 리뷰송’ 광고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을 통해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배달앱 ‘땡겨요’를 통해악성 리뷰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는 ‘착한 리뷰송’ 광고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을 통해 론칭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착한 리뷰송’ 광고는 불순한 의도로 아무 이유 없이 악성 리뷰를 달고 별점을 테러하는 악플러들에게 모델 겸 가수인 이혁이 배달 라이더로 분해 사장님을 대변하는 노래를 부른다는 컨셉으로 90년대 레트로 감성의 뮤직 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됐다.

광고 내용은 각종 악성 리뷰들로 고통 받는 중국집 사장님이 착한 리뷰 하나로 다시 용기를 얻어 힘들지만 가게를 찾아 주는 고객들을 위해 정성을 다한 음식을 만든다라는 스토리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B급 가사, 만화적 레트로 감성에 이혁의 가창력을 더해 ‘쓸데없이 고퀄리티’ 컨셉을 보여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정상적인 가게에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히려는 보복성 리뷰들로 성실하게 일하시는 자영업자분들의 고통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며 “이런 상황속에서 땡겨요가 추구하는 ‘착한’이라는 브랜드 가치가 이번 ‘착한 리뷰송’ 광고를 통해 선한 울림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착한 리뷰송’ 광고 론칭에 맞춰 사장님 응원 댓글 이벤트를 18일부터 진행한다.

5월 4일까지 땡겨요 인스타그램에 방문해 ‘착한 리뷰송’ 광고를 시청한 후 사장님 응원 댓글을 남긴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에어팟(1명),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2명), 커피 쿠폰(50명), 땡겨요 쿠폰 3000원권(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착한 리뷰송’ 리그램(인스타그램에서 타인의 게시물을 다시 올리는 것) 이벤트, 맛스타 리뷰 인증 이벤트를 5월 16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해 ‘배려하는 착한 리뷰’ 문화 정착으로 배달업계에 훈풍이 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아오츠카, 성평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선도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기족친화인증 선도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2011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2025년까지 15년 동안 가족친화기업 자격을 유지해 왔으며, 이번 재인증을 통해 2028년까지 가족친화기업 지위를 이어가게 됐다. 가족친화인증은

2

“제형 혁신 기술 통했다” 유유제약, 과기정통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 중앙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는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유유제약은 이번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과정에서 자체 보유한 P!XEL 및 SG-TEC 제제기술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P!XEL은 약물 전달 효율성을 극대화한 축소 제형을 설계하는 기술이다. 나노·마이크로 에멀젼 기술로 약물 가용화를

3

HS효성첨단소재, '웹어워드 코리아 2025' 최우수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S효성첨단소재의 리뉴얼된 홈페이지가 주요 웹 디자인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인 우수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HS효성첨단소재는 1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국내 대표 웹 시상식인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HS효성 지주사의 대상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