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모의투자 '투자의 마블'시즌 2 오픈···"맞춤형 투자경험 제공"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8-10 11:50:45
  • -
  • +
  • 인쇄
MZ세대에게 금융과 게임 결합, 쉽고 재미있는 투자경험 제공
주간 수익률 순위 따라 최대 1만 하나머니 제공 이벤트

하나은행이 금융 체험형 모의투자 게임 '투자의 마블'시즌 2를 오픈했다. MZ세대에게 금융과 게임의 결합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맞춤형 투자경험을 제공한다. 주간 수익률 순위에 따라 최대 1만 하나머니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모의투자 게임 '투자의 마블' 시즌 2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MZ세대를 위한 모의투자 게임 '투자의 마블' 시즌 2를 오픈한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투자의 마블'은 MZ세대에게 친숙한 넷마블 게임 ‘모두의 마블’과 유사한 방식으로, 주식, 채권, 주요지수 등 11가지 금융 투자상품을 배열한 보드판 위에 주사위를 굴려 도착하는 칸마다 해당 상품에 대해 투자 결정을 내리면 과거 2년 실제 데이터에 기반한 투자수익에 따라 자산의 증감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금융 체험 게임이다.

또한 예상치 못한 금융위기, 투자성과에 도움이 되는 OX금융지식 퀴즈, 투자기간 중 발생하는 생활 속 소득·지출 랜덤카드 등으로 게임 보드를 구성하여 요소별 자산의 증감에 미치는 영향과 경제적 의미를 함께 전달한다.

하나은행은 '투자의 마블' 시즌 2 오픈을 기념하여 매주 1000명의 참여 손님에게 주간 수익률 순위에 따라 최대 1만 하나머니부터 최소 1000 하나머니까지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투자의 마블' 시즌 2는 8월 8일부터 9월 18일까지 주간 단위로 총 6주간만 진행되며,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play 할 수 있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게임에 익숙하고 디지털을 선호하는 MZ세대에게 쉽고 재미있는 금융 투자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투자의 마블' 시즌2를 기획하였다.”며 “새로운 콘텐츠를 바탕으로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디지털 혁신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과 넷마블이 제휴하여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투자의 마블' 시즌 1은 3개월간 약 36만명의 누적 이용자 수를 기록한 바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