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골목상권 리프레시 지원···간판교체 등 최대 150만원 지원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8-08 11:08:42
  • -
  • +
  • 인쇄
소상공인 사업장 100개 선정, 간판교체, 인테리어 개선 등 지원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 '하나 파워온 스토어' 일환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 맞춤형 컨설팅 제공

하나은행이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골목상권 리프레시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 '하나 파워온 스토어(Hana Power on Store)'의 일환으로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과 맞춤형 컨설팅 제공을 통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골목상권 리프레시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 하나은행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골목상권 리프레시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미지=하나은행 제공]

이번 사업은 하나금융그룹이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하나 파워온 스토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소상공인연합회가 함께 참여하며, 소상공인들의 사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사업에 필요한 각종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자생력을 키우기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

먼저, 전국에 있는 100개의 소상공인 사업장을 선정해 ▲옥외 간판교체 ▲내부 인테리어 개선 ▲노후 시설 및 소방시설 보수ㆍ교체 ▲사업장 방역 ▲ 키오스크(무인결제기) 설치 등 사업장 환경개선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사업장 단위로 최대 15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소상공인의 역량 제고를 위한 자문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국 15개의 상권을 선정, 총 450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업에 꼭 필요한 노무ㆍ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한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알리고 싶은 가게와 추천 이유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고, 추천된 가게의 사장님이 '골목상권 리프레시 지원사업'에 신청하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에 응모한 손님과 사장님 중 선착순으로 총 10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골목상권 리프레시 지원사업' 신청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 및 하나은행 홈페이지,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하나은행 ESG기획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금융취약계층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최근 금리 상승 등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금융취약계층에게 최대 1%p의 금리인하 혜택을 제공하는 'HANA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지난 7월부터 시행 중이다. 또한, 자립준비청년, 보육시설 아동, 산불피해 이재민 등 소외계층을 위한 진정성 있는 지원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골든블루, 싱어송라이터 '이제'와 함께한 포시즌 프로젝트' 가을편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골든블루는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 ‘포시즌(Four Season) 프로젝트’의 세 번째 콘텐츠인 ‘가을편’을 ‘골든블루’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포시즌 프로젝트’는 봄부터 겨울까지 각 계절별로 가장 잘 어울리는 보이스를 가진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로 총 4팀의 아티스트이 각자의 감성적 플레이리

2

DJ라이브 공연과 함께하는 점심...아워홈, ‘바이트더비트’ 캠페인 첫 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이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식음과 음악을 결합한 색다른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아워홈은 사내식당 차별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바이트더비트(Bite the Beat)’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 동안 아워홈은 사내식당 현장에서 DJ 라이브 공연을 진행한다. 음악과 식사가 어우러지는 브랜드 경험을 고객들에게

3

노랑풍선, 쇼핑엔티서 ‘중국 계림+양삭’ 상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쇼핑엔티 홈쇼핑에서 중국 계림+양삭 상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19일과 20일 밤 10시 35분, 쇼핑엔티를 통해 소개되는 '계림+양삭 5/6일' 상품은 △진에어(10월 22일부터 11월 26일까지 수, 토요일 주 2회) △제주항공을 통해 출발하는 일정으로 구성했다. 여행 일정으로는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