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소아암 환우돕기 마라톤 대회 참가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7 13:00:39
  • -
  • +
  • 인쇄
조직위에 2000만원 기부금 전달...행사 운영 지원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주 서울시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된 '애큐온과 함께하는 소아암환우돕기 제22회 서울시민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4일 서울시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2025년 애큐온 드림 온(Dream On)! 애큐온과 함께하는 소아암환우돕기 제22회 서울시민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소아암환우돕기 서울시민마라톤대회'는 소아암 환아들이 꿈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일상생활을 되찾을 수 있도록 '일 년에 하루는 이웃을 위해 달리자'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2017년부터 행사 메인 후원사로 참여하며 소아암 환우에게 희망을 전하는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대회 당일 애큐온 임직원과 가족 6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행사 운영 전반을 지원했다. 봉사단은 행사장에 모여 대회 물품 보관소 운영, 코스 완주자 메달 증정 및 간식 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애큐온은 이번 행사에서 총 2000만원 기부금을 조성해 소아암환우돕기마라톤조직위원회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금전적 어려움으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암 환우들을 위해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책임운영위원장은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단순 기부를 넘어 임직원들이 함께 자발적으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책임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강신자 애큐온저축은행 사회책임운영위원장은 “소아암으로 투병 중인 환우들과 그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대회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금융기업으로서 미래세대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