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지난해 연매출 1억 이상 전통시장 가맹점 70곳"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16 15:00:46
  • -
  • +
  • 인쇄

쿠팡이츠에 입점해 배달을 시작한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은 전국 52개 시장에서 쿠팡이츠의 가맹점 300여 곳이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12월 기준으로 연초보다 매출액이 평균 77%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이 중 지난해 연매출 1억 원 이상을 기록한 곳은 총 40곳으로 조사됐다.

 

▲ 쿠팡 제공


지난 2020년 8월 처음 시행된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은 쿠팡이 온라인 판매 교육과 입점 절차 코칭 등을 제공해주는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이다.

쿠팡이츠는 향후 지원 대상 상점의 범위를 더 넓히고, 서울 지역 외에서도 소상공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 프로그램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강형구 한양대 경영학과 교수는 "대형마트에 밀려 고전하던 전통시장이 코로나19를 계기로 매출구조를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하면서 새로운 활로를 찾고 있다"며 "모바일에 익숙치 않은 50대 이상 소상공인도 배달 앱에 입점해 성공한 사례가 늘어나는 것은 긍정적인 모습"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