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인도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KukuFM)'의 시리즈 B 라운드 투자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크래프톤이 올해 인도에서 두 번째로 진행하는 투자이며, 시리즈 B 라운드에서 리드 투자자로서 약 1천 950만 달러(239억 원)의 투자를 이끌었다.
![]() |
▲ 쿠쿠FM CI |
크래프톤 외에도 쓰리원포 캐피탈, 버텍스 벤처, 인디아 쿼션트, 파운더 뱅크 캐피탈, 벨린베스트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쿠쿠FM은 600만 명의 활성 결제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도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이다. 웹과 앱을 통해 서비스가 이뤄지며, 앱의 경우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현재는 3만 명의 크리에이터가 쿠쿠FM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 중 절반은 쿠쿠FM에서만 청취가 가능하다.
쿠쿠FM를 공동 설립한 랄 찬드 비수 대표는 "크래프톤과 함께라면 향후 비전에 대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올해 말까지 1천만 명의 활성 결제 사용자를 달성하고, 2025년까지 5천만 명의 결제 사용자를 달성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크래프톤은 인도 IP와 인도 지역 언어의 콘텐츠 성장이 장기적으로 인도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큰 수익 창출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며 "쿠쿠FM은 오디오 분야에서 기회를 잡을 가장 적합한 위치에 있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