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도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에 투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10 22:52:52
  • -
  • +
  • 인쇄

크래프톤은 인도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KukuFM)'의 시리즈 B 라운드 투자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크래프톤이 올해 인도에서 두 번째로 진행하는 투자이며, 시리즈 B 라운드에서 리드 투자자로서 약 1천 950만 달러(239억 원)의 투자를 이끌었다.
 

▲ 쿠쿠FM CI


크래프톤 외에도 쓰리원포 캐피탈, 버텍스 벤처, 인디아 쿼션트, 파운더 뱅크 캐피탈, 벨린베스트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쿠쿠FM은 600만 명의 활성 결제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도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이다. 웹과 앱을 통해 서비스가 이뤄지며, 앱의 경우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현재는 3만 명의 크리에이터가 쿠쿠FM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 중 절반은 쿠쿠FM에서만 청취가 가능하다.

쿠쿠FM를 공동 설립한 랄 찬드 비수 대표는 "크래프톤과 함께라면 향후 비전에 대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올해 말까지 1천만 명의 활성 결제 사용자를 달성하고, 2025년까지 5천만 명의 결제 사용자를 달성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크래프톤은 인도 IP와 인도 지역 언어의 콘텐츠 성장이 장기적으로 인도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큰 수익 창출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며 "쿠쿠FM은 오디오 분야에서 기회를 잡을 가장 적합한 위치에 있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