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제4회 '자연스럽게 먹자' 공모전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08:57:1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자연스럽게 먹자’ 공모전을 열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공모전은 전국 어린이집과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키즈 특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이하 한어총)와 공동 주관하는 전국 어린이집 대상 공모전 과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으로, 아이누리 PB상품과 브랜드 송, 캐릭터를 활용한 팀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올해는 국공립·사회복지법인·가정·민간 등 어린이집 유형별 시상을 신설해 수상 기회를 넓혔다. 시상 혜택도 풍성하다. 수상한 어린이집에는 교육부장관상, 한어총회장상 등을 수여하며,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300만원 등 총 상금 5000만원을 전달한다. 뿐만 아니라, 수상작들을 한데 모아 전자책으로도 발간할 예정이다.

 

▲ <사진=CJ프레시웨이>

 

미취학 아동 대상 공모전은 ‘맛있는 음식, 행복한 순간’을 주제로 그림을 그려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100만 원, 최우수상 50만 원 등 총 8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상장이 주어진다.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그림들은 출시 예정인 아이누리 PB 상품의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자녀 식습관 교육에 대한 학부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조사 결과와 공모전 수상작을 함께 담은 전자책도 제작한다.

 

공모전 접수 기한은 대상별로 상이하다. 미취학 아동 부문은 6월 17일, 전국 어린이집 부문은 7월 15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공모전 사이트,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전국 어린이집 교직원으로 구성된 홍보 서포터즈 ‘아이누리 크루’도 운영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아이누리는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는 ‘자연스럽게 먹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집 교직원, 영유아가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누리가 보유한 역량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교육 및 행사 프로그램을 고도화해 건강한 식문화 조성 노력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