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크라상, 임직원 대상 '베이킹 아카데미'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09:03:4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 파리크라상이 임직원 대상 제빵 교육 ‘베이킹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회사의 본업인 제빵 과정을 직접 경험하면서 제품과 생산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 <사진=파리바게뜨>

 

재직 중인 사무직 임직원 1560명 전원이 참가하며 올해 연말까지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다. 이론 수업에서는 빵에 대한 회사의 철학과 빵이 만들어지는 과학적인 원리 등을 배운다. 실습에서는 바게뜨·브리오쉬·크라상 등 대표적인 빵들을 반죽부터 직접 경험해 보게 된다. SPC그룹이 보유한 특허 제빵효모로 만든 발효종 ‘상미종’을 제빵 과정에 직접 사용해 보면서 회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파리크라상은 매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제과·제빵·커피·와인 등 제품 전반에 대한 기본지식 및 역량 향상 교육을 시행해 왔다.

 

파리크라상 관계자는 “생산에 직접 관여하지 않는 사무직 임직원들이 핵심 제품인 빵을 만드는 원리와 과정을 경험하면서 사업에 대한 이해가 더욱 깊어지고, 업에 대한 애정도 커진다는 반응이다”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기본에 더욱 충실하고 현장을 중시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할 것"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고객 안전’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저한 사전 계획과 실행력,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겠다"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과정을 함께 이겨내 불가능해 보였던 도전을 현실

2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3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