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농원, 100% 국내산 재료에 정성을 담은 '썰은 배추김치'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9 09:27:0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상하농원(대표: 권태훈)이 발효공방에서 정성껏 담근 신제품 ‘썰은 배추김치’를 출시했다.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는 품질에,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간편성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썰은 배추김치는 650g 소용량으로 1~2인이 두세 번에 나눠 먹기 적당한 용량으로, 1인 가구는 물론 여행,캠핑 등 피크닉 같은 야외 활동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한입 크기로 썰어 담아낸 형태로 덜어 먹기 간편하고 밀봉 포장 덕분에 냄새 걱정 없이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어 냉장고 보관 시에도 부담이 없다.

▲ 상하농원, 100% 국내산 재료에 정성을 담은 '썰은 배추김치' 출시

특히, 원재료는 해풍 맞은 고춧가루, 고창 해리 천일염, 국산 배추 등 국내산 농산물 100%만을 고집했다. 상하농원의 발효공방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은 제조 시설로, 까다로운 관리와 품질 기준으로 생산했다. 또한 국산 멸치, 다시마, 표고버섯으로 깊게 우려낸 특제 육수와 국산 매실로 만든 매실청, 세 가지 젓갈을 황금비율로 조합한 발효공방 비법 레시피가 더해져 깔끔하면서도 감칠맛이 살아 있는 김치 맛을 완성했다.

상하농원은 전통 옹기 발효의 장점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숨쉬는 발효 밸브 패키지’를 적용했다. 이 패키지는 김치 발효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이산화탄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해 내부 압력 상승과 과도한 발효를 방지하여 김치 본연의 맛과 품질을 더욱 신선하게 유지해 준다.

썰은 배추김치는 상하농원 파머스마켓과 공식 자사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고창 상하농원 내 농원식당에서도 다양한 김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썰은 배추김치는 자연이 준 재료와 사람의 정성이 만나 완성된 프리미엄 김치”라며, “혼밥족부터 캠핑족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김치를 즐기며 상하농원의 발효철학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닥터지, 올리브영 ‘올영픽’ 참여…슬로우에이징 기획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1월 올리브영의 대표 프로모션 ‘올영픽’ 행사에 참여해 겨울철 피부 관리에 적합한 기획세트를 최대 37%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영픽’은 올리브영이 매월 선정하는 핵심 프로모션으로, 이번 행사는 1월 31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닥터지는 이번 올영픽의 ‘

2

“금리브유 부담 덜어준다”…롯데마트, 1L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고환율 여파로 높아진 올리브유 가격 안정에 나선다. 유럽연합위원회(European Commission)에 따르면 2025년 전 세계 올리브유 생산량은 약 357만 톤으로 전년(259만 톤) 대비 37.8%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생산량 증가에 힘입어 최상 등급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평균 가격도 2025년 10월 기준 1

3

롯데백화점, 새해 첫 정기 세일…410개 브랜드 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18일까지 ‘2026 신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정기 세일에는 총 41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연중 가장 추운 시기로 꼽히는 1월 한파를 고려해 겨울 시즌오프 상품을 중심으로 한 할인 폭을 확대했다. ‘띠어리’, ‘꼼데가르송’, ‘폴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