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정부세종청사 무인발급기 운영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14 10:52:19
  • -
  • +
  • 인쇄
각종 증명서와 확인서 비대면 발급 가능

앞으로는 정부세종청사에서도 공무원연금공단에서 발급하는 각종 증명서와 확인서를 간편하게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과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본부장 조소연)는 정부세종청사 6동 종합안내민원실 내에 비대면 민원서류 발급기를 설치하고 이달 14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 = 공무원연금공단 제공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는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세종청사 입주부처 공무원과 방문객들이 공무원 연금 관련 서류를 쉽고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발급 가능 서류는 공무원연금가입 및 지급사실 확인서 등 14종이다.

현재 공단 무인민원발급기는 제주본부를 비롯해 서울, 부산, 대전 등 9개 지역에 운영 중에 있다.

휴대전화 번호 본인 인증 후 온라인 서류 발급이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정남준 공단 이사장은 “민원상담 챗봇 서비스와 더불어 무인 민원서류 발급 등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하여 고객의 이용 편의성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사] 신한銀, 경영진 인사 및 조직 개편 시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점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경영진 신규 선임 및 조직 개편을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날 이사회에서는 고객중심을 실천하고 은행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준비를 위해 영업추진1그룹, 고객솔루션그룹, 자산관리솔루션그룹, 자본시장그룹, 리스크관리그룹, 경영지원그룹, 브랜드홍보그룹 등 각 분야별

2

유니드, '연말 온기 나눔' 울산에 이웃돕기 성금 4200만원 기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글로벌 화학 소재 기업인 유니드가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에 이웃돕기 성금 4200만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유니드의 울산 공장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울산 남구청을 통해 전달됐다. 기탁 성금은 추운 겨울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외계층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유니드

3

케이원파워, 희망브리지에 성금 500만 원 기탁… '희망컴퍼니' 동참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재난 피해 이웃 지원을 위해 주식회사 케이원파워의 성금 500만원을 기탁 소식을 23일 밝혔다. 이는 정기 기부 캠페인 ‘희망컴퍼니’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케이원파워는 전기·통신·실내건축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으로, 건축 전기공사와 실내 공간 구축 등 현장 중심의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