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그룹, 연말 이웃사랑 성금 40억 기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13 11:39:03
  • -
  • +
  • 인쇄

GS그룹은 13일 연말 이웃사랑 성금 4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GS그룹이 2005년부터 올해까지 기부한 연말 성금은 총 680억 원에 달한다. 

 

▲ 허태수 GS그룹 회장


이날 전달된 성금은 경제적으로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허태수 GS그룹 회장은 "훌륭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기본으로 사회공헌,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야 한다"고 말했다.

GS그룹 계열사들도 임직원 자원봉사와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GS칼텍스는 2005년부터 김장나눔, 난방용품·생필품 지원 등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연말에는 임직원이 가족과 함께 동참해 제작한 점자 구급함을 시각 장애인 300여 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GS건설은 2009년부터 남촌재단과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지난 2013년부터는 미스코리아 본선 수상자들과 GS건설 임직원과 가족이 참여해왔다.

GS리테일은 GS25, GS더프레시, GS샵 등이 전국 사업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재해재난 지원에 나서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8월에는 학대 피해 아동과 가정 회복 지원을 위해 굿네이버스에 1억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GS스포츠는 서울 전역에서 운영 중인 FC서울 유소년 축구교실을 통해 다문화 가정 축구 꿈나무들을 위한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난소암 하이펙 치료 효과, 혈액검사로 미리 예측 가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아산병원 연구팀이 혈액검사만으로 난소암 환자의 하이펙(HIPEC) 치료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조현웅 교수팀은 3·4기 난소암 환자 213명을 분석한 결과, 항암치료 반응이 낮은 환자군에서 하이펙을 시행할 경우 재발 위험이 58%, 사망 위험이 71% 감소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항암 과정

2

노스페이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5년 연속 후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 2011년 첫 대회부터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지원하며 15년째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는 내년 1월 10~11일 경북 청송 주왕산면 얼음골에서 열리며, 국제산악연맹(UIAA)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한다.

3

'전현무계획', '펀덱스 어워드' 데이터PD 상 수상..."전국 맛집 사장님들께 감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전현무계획’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4년 2월 16일 첫 방송된 ‘전현무계획’(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은 현재 시즌3를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 72개 지역의 길바닥을 휩쓰는 ‘먹트립’으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