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영화콘텐츠 지원하는 기술보증기금, 혁신성장 견인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16 11:59:31
  • -
  • +
  • 인쇄
한국영화제작가협회와 협력···우수 중소기업 발굴해 금융지원 강화

기술보증기금이 한국의 우수한 영화콘텐츠 발굴과 육성을 지원한다.

기보(이사장 정윤모)는 16일 (사)한국영화제작가협회(회장 이은)과 영화산업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상생 파트너십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김영춘 기술보증기금 이사, 이은 한국영화제작가협회장 (사진 = 기술보증기금 제공)

 

'기생충' '미나리' 등 한국 영화가 세계적 호평 속에서 작품성을 인정받는 데 반해, 코로나19로 영화산업은 침체돼 있다.

우수 영화콘텐츠 제작 중소기업을 발굴해 금융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협력이 모색됐다.

한국영화제작가협회는 이런 기업을 발굴해 추천하고, 기보는 보증료 감면, 직접투자, 콘텐츠 지식재산권 보호 및 기술신탁 등 맞춤형 토탈서비스를 지원한다.

기보는 영화를 비롯해 문화콘텐츠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금융권 최초로 지난 2009년 9월 문화산업완성보증을 도입한 바 있다.

또 전국 4곳의 전담 영업점 문화콘텐츠금융센터를 설치해, 2021년 5월말 기준 1498건의 프로젝트에 8021억원을 지원했다.

2021년 문화산업완성보증 신규지원 규모도 1350억원으로 확대했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기보는 콘텐츠산업 지원의 퍼스트무버로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고, 높은 고용창출 효과가 있는 영화산업을 적극 지원하여 ‘제2의 기생충’, ‘제2의 미나리’가 나올 수 있도록 K-영화의 글로벌 진출 디딤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업 모델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케이원파워, 희망브리지에 성금 500만 원 기탁… '희망컴퍼니' 동참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재난 피해 이웃 지원을 위해 주식회사 케이원파워의 성금 500만원을 기탁 소식을 23일 밝혔다. 이는 정기 기부 캠페인 ‘희망컴퍼니’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케이원파워는 전기·통신·실내건축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으로, 건축 전기공사와 실내 공간 구축 등 현장 중심의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2

금호타이어, '무사고·무재해 한마음' 윤리경영 선포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라 전남 함평군 빛그린국가산업단지 내 함평신공장 예정 부지에서 ‘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선포식은 전 임직원의 윤리·준법 의식을 제고하고, 윤리강령 준수를 통한 책임 있는 윤리경영 실천과 투명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정일택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완주 경영기획본부 전무, 황호

3

얼라인드제네틱스, 분자진단기기 GMP 인증 획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얼라인드제네틱스는 분자진단기기 제조시설이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적합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GMP 인증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티유브이슈드코리아(TÜV SÜD Korea Ltd.)’로부터 발급됐다. 분자진단기기(Devices for Molecular Diagnostics) 품목군에 대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