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탑다운 PC 슈팅게임 ‘썬더 티어원’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8 15:41:51
  • -
  • +
  • 인쇄
90년대 가상의 동유럽 국가가 배경

크래프톤은 위에서 내려다보는 3인칭 시점의 탑다운 슈팅 PC 게임 ‘썬더 티어원’을 스팀을 통해 글로벌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썬더 티어원은 사실적인 슈팅 플레이와 전략적 요소를 특징으로 하는 탑다운 슈팅 게임이다. 이용자는 1990년대 초반 배경의 가상 동유럽 국가 살로비아에서 1급 요원이 되어 특수 작전 부대를 이끌어 나간다는 설정으로 테러리스트 집단에 맞서 싸우게 된다.
 

▲ '썬더 티어원' 플레이 화면 [크래프톤 제공]

 

플레이 모드는 기본적으로 싱글플레이와 온라인 유저 간 대결(PvP), 4인 협동 모드를 제공한다. 지난 7월 ‘게임플레이 프리뷰 브라보’를 통해 공개했던 신규 게임 모드 2종 ‘엑스필’, ‘도미네이션’과 ‘어드밴스 앤 시큐어, 그리고 데스매치’ 등의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추후 스팀 워크샵을 통해 게이머가 직접 모드를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썬더 티어원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펍지 스튜디오의 액션&게임플레이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파벨 스몰레브스키는 “썬더 티어원은 개인적으로 시작했던 프로젝트였는데 크래프톤의 지원 덕에 의미 있는 도전을 완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알, 설 연휴 'SRT 설렘 승차권' 판매, 최대 50% 할인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설 연휴기간 최대 50%까지 SRT 운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SRT 설렘 승차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SRT 설렘 승차권’은 설 연휴기간 운행하는 열차 중 잔여 좌석을 활용해 운임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50% 할인 적용 시 부산~수서 구간을 2만원대로 저렴하게 고속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

2

에이에스이티-유뱃, 복합계 전해질막 기술 협력…차세대 전지 핵심 부품 개발 추진
[메가경제=정호 기자] 에이에스이티가 차세대 이차전지 개발을 위해 유뱃과 협력에 나섰다. 에이에스이티는 유뱃과 차세대 이차전지 핵심 소재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리튬이온 이차전지와 리튬메탈 기반 차세대 전지에 적용 가능한 산화물–고분자 복합계 전해질막 기술의 검증과 상용화를 공동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3

전기차 진입장벽 낮춘다…BYD코리아, 소형 전기 해치백 'BYD 돌핀'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도심형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해 소형 전기 해치백 ‘BYD 돌핀(DOLPHIN)’을 정식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BYD 돌핀은 효율적인 패키징과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첫 전기차 구매 수요와 출퇴근 중심 이동, 다운사이징을 고려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한 모델이다. 글로벌 주요 시장 판매 경험을 통해 상품성과 신뢰성을 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